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지난 시간에는 동영상 뒤집기에 대해서 배워봤습니다. 연이어서 다른 기능을 하나 더 배워보겠습니다. 프리미어프로에서 긴 영상을 편집하다보면 많이 자르게 되고 또 많이 버리게 되면서 여러개의 영상 클립이 생성됩니다. 최초 큰 덩어리 때 한번에 수정하면 다행인데 이를 깜박하고 지나갔거나, 차후에 갑자기 좋은 아이디어가 생각나서 클립에 적용시키려해도 이미 쪼개진 개수가 너무 많아서 하나 하나 적용시키기가 번거로울 때, 동영상 클립에 일괄 적용시키는 방법입니다. 매우 우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으니 꼭 기억해 두시기 바랍니다.


예를 들어서 좌우반전 효과를 일괄 적용시킨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해당 효과를 먼저 하나의 동영상 클립에 적용 시킵니다. 보시는 것 처럼 잘 적용이 되었습니다.


이제 나머지 클립에 모두 일괄 적용시켜보겠습니다. 저 위에 빨간색으로 표시된 모든 영상입니다.


방금 적용시켰던 영상을 다시 선택하시고, 해당 효과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Copy 메뉴를 누릅니다. 혹은 Ctrl + C로 하셔도 됩니다. 참고로 이펙트(fx) 부분은 해당 이펙트 단위로만 복사가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서 동영상의 크기 (Scale) 부분을 복사한다고 가정한다면, Scale 항목만 선택해서 복사가 되지 않습니다. Scale 요소를 포함하고 있는 fx Motion 항목을 선택해서 복사해야 합니다.


이제 적용시키고자 하는 나머지 영상 클립들을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선택합니다. 선택된 영상은 보시는 것 처럼 회색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 그대로 Ctrl + V를 눌러주시면 일괄 적용 됩니다. 프리미어 프로 화면상에서는 딱히 적용이 완료되었다는 안내창이 뜨지는 않습니다. 그냥 조용히 적용됩니다. 확인하려면 해당 클립에 타임라인을 놓아 보시면 됩니다. 이렇게 좌/우가 반전된 영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