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18650 배터리 스폿 용접기를 한창 알아보고 있습니다. 이번 11월 11일 광군절에 알리에서 직구로 구매하려고 했는데, 아 글쎄 배송비가 제품 값보다 더 비싸지 뭔가요? 배보다 배꼽이 더 커서 구매 실패! 혹시 중고나라에서 누군가 싸게 판매하고 있지 않을까 싶어서 바로 검색해 봅니다. 마침 적당한 가격에 좋은 상품을 판매하는 사람을 발견했고 문자를 보냈습니다. 그리고 돌아오는 답장...


이거 절대 주작 아니구요, 진짜 방금 저렇게 답장 받고 너무 황당하고 어이가 없어서 글을 작성합니다. 이거 판매자는 혹시 이 글을 보실지 모르겠지만, 아니 대체 무슨 생각으로 이렇게 답장을 주신건지 모르겠습니다. 예의라는걸 모르시나요?


온라인에서는 특히 더더욱 예의를 갖추자!

이 세상에는 내가 아는 사람 보다는 모르는 사람이 훨씬 많습니다. 당연한 이야기겠죠. 그러니 예의는 늘 기본 옵션으로 탑재하고 살아가야 합니다. 혼자서만 살아간다면 내 멋대로해도 상관은 없겠지만 불행히도 이곳은 혼자사는 공간이 아니니까요. 뭐 많은걸 바라지도 않습니다. 최소한 저 상황에서의 답장은 "네. 있습니다." 혹은 "있어요" 정도였어도 크게 문제될게 없었습니다. 근데 "있음" 이라니?! 황당하기 그지 없습니다.


우리가 서로 아는 사이 입니까? 얼굴 한 번 본적없는, 쌩판 모르는 사이 아니던가요? 이제 겨우 문자 하나 건낸 사이 정도겠군요. 그런데 언제 봤다고 저렇게 답장을 하시는건지 진짜... 너무 어처구니가 없습니다. 이런 사람하고는 거래를 안 하는게 상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마 저 분은 지금 자신이 보낸 문자가 뭐가 잘못된건지 모를 수도 있을겁니다. 모르면 더 큰일이겠죠.


인격 높은 사람이 되자!

얼마전에 한국영화에는 욕이 너무 많다는 비판글을 작성한 바 있습니다. 해당 글에서도 인격에 대한 이야기를 잠깐 한 적이 있습니다. 사실 인격이라는게 뭐 별거 없잖아요? 그냥 상대방에 대한 배려심의 차이라고 생각합니다. 내가 이렇게 말을 했을 때, 듣는 상대방의 입장에서는 불편한점이 없을까? 하는 그런 마음이요. 이렇게 행동했을 경우 타인이 피해를 입게 되지 않을까? 하는 그런 마음이요. 이런 생각을 가지며 행동하는 사람이 많을수록 이 사회는 배려가 넘치는 사회가 되고 범죄가 현저히 줄어드는 사회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 또한 집에서는 내마음대로 있지만 밖에 나갔을 때에는 항상 타인을 신경씁니다. 버스를 탈 때, 여행을 다닐 때, 식당에서 밥을 먹을 때 등등 공공 장소에서는 특히나 더 조심해야 합니다. 이런 조심성은 결국 자신의 인성을 키우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예전 어렸을 때에는 주변 이웃이나 선생님들이 예절에 대해서 이것 저것 많은 이야기를 해주셨는데 요즘은 어떨런지 잘 모르겠습니다. 지금은 핵가족도 많아지고 부모님도 맞벌이를 하다보니 실질적으로 아이가 어떻게 생활하는지도 잘 모를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학교 선생님들도 아이들을 어떤 마음으로 가르치고 있는지도 잘 모르겠구요. 수학, 영어 위주의 교육도 중요하지만 가장 먼저 사람 됨됨이를 가르쳐야 하지 않을까요? 더불어 사는 사회에서 타인에 대한 배려심을 가르치지 않으면 스스로 배울 수 있을까요? 배려심도 교육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오죽하면 인성교육학원이 한때 열풍이었겠습니까?


근데 이 인성교육이란게 돈 주고 배워지는건 절대 아닌 것 같습니다. 가만 생각해보면 그렇습니다. 지금까지 제 기억에 남는 인성교육은 진심어린 마음이 베이스였습니다. 담임 선생님의 진심어린 한마디, 부모님의 진심어린 한 마디, 주변 어르신의 진심어린 한 마디... 이런 가르침이 오늘날 저에게 있어서 가장 큰 인성 믿거름이 된 것 같습니다. 그렇기에 저 역시도 진심어린 한 마디를 타인에게 전달해주고 싶습니다.


이 글을 보고 계시는 여러분들, 제 블로그를 자주 찾아주시는 여러분들, 우리 모두 기본적으로 사람 됨됨이를 갖추며 살아갑시다. 온라인 세상도 엄연히 혼자만 존재하는 세계가 아니잖아요? 이렇게 글로서 전 여러분들과 소통하고 있구요. 또한 글로서 제 마음과 생각을 충분히 전달하고 있고 이걸 받아들이는 분들도 충분히 많이 계실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우리 모두 인성을 갖춘 사람이 되도록 노력합시다. 어렵지 않습니다. 그저 타인을 배려하는 생각을 조금만 갖고 있으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온라인이든 오프라인이든 늘 기본으로 이런 생각을 가지고 생활하도록 합시다. 끝.





알리익스프레스 할인

이 블로그를 후원해주실 분들을 모집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한 비밀댓글의 경우는 질문 내용을 공개하고 답글을 해드리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