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지난달에 친효체를 도전했으나... 실패했습니다. (울음) 친효체가 나오면 블로그에 적용시켜보려 했는데, 사연 위주로 뽑았나봐요. 아니면 정말 제 글씨가 못쓸 글씨여서 탈락했을 수도 있구요. 뭐 그렇습니다. 그냥 알고리즘을 무료 배포해서 내 손글씨, 내가 사용하도록 만들어 주시면 좋겠는데 말입니다. (안타까움)


2019 한글날! 올해도 역시 많은 무료 폰트들이 배포되었습니다. 이 글은 정보성을 담은 동시에, 개인 백업용으로 활용될 것 입니다. 피시가 포맷되어 자료가 사라지거나 백업은 해 뒀는데 까먹고 못찾는 경우 이 글을 보고 다시 다운로드를 편리하게 받을 수 있는 기능을 하게 됩니다. 혹시 필요하신 분들도 북마크 해두시고 편리하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이곳에서는 다운로드가 가능한 페이지를 안내하고 있습니다. 폰트 파일을 따로 제공하지는 않습니다.


목차

     


네이버클로바 2019 한글날 기념 손글씨

비록 제 손글씨는 없지만 여기 사연을 담은 이쁘고 담백한 손글씨들이 많이 있습니다. 무려 109개의 폰트가 무료 배포 됩니다. 마음에 드는 손글씨가 있다면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넥슨 Lv.1고딕체, Lv.2고딕체, 배찌체, 풋볼고딕체, 메이플스토리체

넥슨에서 무료 폰트가 배포되었습니다. 폰트는 고딕체 입니다. 굵기도 세가지로 표현됩니다.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주소를 아래에 표시해 두었습니다. 직접 방문하셔서 받아보세요. 방문하시면 배너가 크게 보이실 겁니다. 해당 배너를 좌/우로 넘기시면서 다양한 폰트를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단, 넥슨폰트의 경우는 상업적 이용은 제한된다고 합니다.



배달의민족 을지로체

배달의 민족은 한글날을 기념해서 무료폰트를 배포하는 아주 대표적인 업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음식만 배달해주는게 아니고 이렇게 글꼴도 배달해 줍니다. 물론 주문은 직접 하셔야 하지만 무료로 주문이 가능합니다. 아래의 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가보시면 을지로체 뿐만 아니라 배달의 민족에서 배포하고 있는 한나체, 주아체, 가랑해랑체, 연성체, 도현체도 모두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DESyell 109다람쥐꼬리체, 109박스테이프체, 109벽에기댄체

이곳은 Desyell 이라고 하는 디자인회사 입니다. 몰랐는데 꽤 많은 폰트들을 무료로 배포하고 있었습니다. 2018년 한글날에도 무료 폰트를 배포했었다고 하는군요. (왜 몰랐을까!?) 지금이라도 알게 되었으니 얼마나 다행이게요? 아래에 주소가 있습니다. 기쁜 마음으로 방문합시다.



빙그레 메로나체

그렇습니다. 아이스크림계의 전설이죠. 외국인이 좋아하는 베스트1위! 메로나! 한국사람도 대부분 좋아하는 메로나! 메로나체가 배포되었습니다. 아래에 좌표를 찍어두겠습니다.



데브시스터즈 쿠키런체

어머니가 제일 좋아하시는 쿠키런 게임! 개발사인 데브시스터즈에서 무료 폰트까지 출시했습니다. 안 쓸 이유가 없겠습니다. 바로 다운로드 받으러 갑시다.



WEMADE 인피니티 산스체

게임회사 하면 또 위메이드라는곳이 있습니다. 여기에서도 무료 폰트를 배포하는군요. 인피니티 산스 폰트 입니다. 아래의 사이트에 직접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Netmarble 넷마블체

또 게임회사 입니다. 넷마블은 워낙 유명하니까요. 별다른 설명은 필요 없을 듯 합니다. 귀여운 폰트 스타일 입니다. 직접 방문하셔서 자세한 설명을 들어보시기 바랍니다.



YES24 예스체

이젠 온라인 서점에서도 무료 폰트 행사에 가담했습니다. 예스24는 저도 이따금씩 이용하고 있는 온라인 서점인데요, 이번 한글날을 기념하여 예스체를 배포하였습니다. 얼른 가서 다운로드 받아 봅시다.



godo:디자인 고도체

이 폰트가 2019 한글날을 맞이해서 무료로 배포한건지... 아니면 그 전부터 계속 무료 배포였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어쨌든 발견한 이상 링크를 걸어두도록 하겠습니다. 글꼴 스타일은 정말 마음에 드네요. 현대카드 폰트랑 비슷한 것 같습니다. 필요하시면 아래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런닝맨 전소민체

전소민씨가 런닝맨에 합류한지도 꽤 되었습니다. 전소민씨의 폰트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날도 오는군요. 그런데 이게 3개월만 무료로 배포를 하는 것 이랍니다. 그리고 윤디자인그룹에서 제작했군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주소로 방문하셔서 확인해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글꼴 다운로드도 아래 페이지로 들어가보시면 본문 아래쪽에 있을겁니다.



ONING 디자인210 정속언해체

디자인210에서 배포하는 정속언해 폰트 입니다. 상당히 우리나라스러운 폰트인 것 같아요. 사용범위도 제한이 없고 누구나 상업적 이용이 가능한 글꼴 입니다. 당장 다운로드 받읍시다!



리디북스 리디바탕체

이것은 정말 탐나는 글꼴 입니다. 본문을 한번 리디바탕체로 변경해보면 어떨까 싶기도 할 정도네요. 리디북스는 e-Book 전문 회사 입니다. 전자책에 맞는 최적의 폰트를 연구하여 탄생한게 리디바탕체 라고 합니다. 확실히 한눈에 확 오는게 있는 것 같습니다. 얼른 적용시켜 봐야겠습니다.



개인이 배포하는 폰트 몇 가지

댓글로 제보주셔서 내용을 추가했습니다. 기간은 딱 이번 주 까지만 무료 배포라고 합니다. 캘리그라피를 하시는 분 같아요. 손글씨 좋아하신다면 한번 사용해 보는것도 좋겠습니다. 타이틀체와 색동저고리체 까지만 상업적 사용이 가능하고 나머지는 순수 개인용으로만 사용하실 수 있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페이지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GS칼텍스 윤봉길, 윤동주, 김구, 한용운 독립서체

아임 유어 에너지 지에스칼텍스에서도 무료 폰트를 선보입니다. 해당 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으시기 바랍니다.



중고나라 중나좋체

이제 이곳은 네이버 카페가 아닙니다. 그냥 기업입니다. 중고나라에서도 이런 무료 폰트를 배포했습니다. 상업적 이용 가능하고요. 심지어 폰트 수정도 가능합니다. 오늘도 중고로운 평화나라네요.



강추! 눈누

눈누는 사업적 이용 가능한 한글 폰트만을 모아놓은 아주 유용한 사이트 입니다. 저도 최근에 알게되었습니다. 정말 끝내주는 곳이 너무 많군요!



마무리

573돌을 맞이한 2019 한글날, 이번에도 다양한 회사에서 개성 넘치는 무료 폰트들을 배포하였습니다. 고맙게 잘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각 회사별로 라이센스가 조금씩 다를 수 있으니 반드시 사용 전에 꼼꼼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개인이 비상업용 목적으로, 그러니까 지극히 개인적으로 사용하는건 아마 전혀 문제가 안 될겁니다. 대부분은 상업적 이용이 가능하지만 넥슨의 경우는 다르듯 제가 미처 발견하기 못한 부분이 있을 수 있으므로 반드시 한번 더 약관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