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프로그램은 USB에 윈도우10을 알아서 구워줌으로써 편리하게 컴퓨터에 설치할 수 있도록 해주는 프로그램 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공식적으로 배포하는 프로그램 이므로 믿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설치 파일은 본 블로그에 업로드 하지 않았습니다. 마소(Microsoft)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도록 안내를 돕고 있습니다.
먼저 준비물이 필요한데 최소 8GB 이상의 USB 3.0을 지원하는 USB 메모리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안의 내용물은 모두 포맷이 되므로 중요한 파일은 따로 보관해 두시기 바랍니다. USB2.0도 안 되는건 아니지만 요즘 3.0이 대세인데다 2.0은 세팅 시 다운이 될 확률이 높습니다. 그러므로 속도가 빠른 3.0으로 준비하시는걸 추천합니다.
Media Creation Tool 다운 받기
여기를 누르시면 마이크로소프트 다운로드 페이지 창이 새로 열립니다. 해당 페이지로 이동하시면 위의 화면처럼 나옵니다. 지금 도구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설치 프로그램을 받습니다.
USB에 윈도우10 세팅 하기
다운을 받으셨으면 실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위의 화면처럼 나타납니다. 여기에서는 동의를 눌러야 다음으로 넘어갈 수 있으니 싫든 좋든 동의를 클릭합니다.
두 가지 선택지가 나옵니다. 다른 PC용 설치 미디어 (USB 플래시 드라이브, DVD 또는 ISO 파일) 만들기 항목을 선택하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여기에서는 수정할것이 없습니다. 이제 준비해둔 USB를 컴퓨터에 연결합니다. USB 3.0으로 준비하셨다면 반드시 3.0 포트에 연결하세요. 그래야 제속도가 나옵니다. 연결을 하고 바로 다음을 누릅니다.
제 경우는 현재 G드라이브로 인식하고 있습니다. 자신의 USB가 맞는지 용량으로 구별이 가능합니다.
현재 Media Creation Tool 프로그램에서도 정상적으로 USB를 인식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다음을 누릅니다.
이제부터 윈도우10을 다운로드 받는 과정입니다. 진행률이 100% 가 될 때까지 기다립니다.
모든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이제 연결해둔 USB에 윈도우10 설치 프로그램을 세팅하는 과정 입니다. 진행률이 100%가 될 때까지 기다려 주세요.
모든 과정이 끝나면 이렇게 완료 됩니다. 마침을 눌러서 Media Creation Tool 프로그램을 종료합니다.
완료 후 USB 메모리의 상태 입니다. 용량을 보시면 약 4GB 정도가 설치 파일로 사용 중 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PC나 노트북에 윈도우10을 설치할 때 이 USB를 연결하고 1번 부팅으로 순서를 설정해서 부팅시키면 윈도우10 설치 과정으로 진입하는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편리하게 USB에 윈도우10 설치 프로그램을 세팅할 수 있습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