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언제부턴가 원인을 알 수 없는 열쇠 모양 아이콘이 폴더 오른쪽 상단에 생겨났습니다. 이게 대체 왜 생겨났는지 싶었습니다. 그러고보니 과거에 비밀 폴더를 만든다고 보안을 좀 건드린 기억이 나는데 설마 그것때문에 아직까지 이렇게 후유증이 남은건가 싶었습니다. 그때 다 포맷하고 새로 다시 폴더를 생성한 줄 알았는데... 아니었나봅니다. 어찌되었든 공유 부분도 건드려보고 인터넷에 나와있는 새로운 관리자를 추가해서 진행해도 별 다를 바 없었습니다. 이건 다른 형태의 열쇠인 듯 합니다.




지금 보시면 저기 녹색으로 표시된 부분에 열쇠 모양 아이콘이 붙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결국 제거에 성공했는데 의외로 간단했습니다.




이것도 표시를 잘 못 하고 스크린샷을 했습니다. 속성으로 들어가시는게 아니고, 속성 바로 위에 파일 소유권 이라고 하는 항목이 있습니다. 해당 메뉴로 들어가시면 개인 이라는 하위메뉴 하나가 있을겁니다. 그걸 눌러주시면 됩니다. 뭐가 막 로딩 되더니 금새 열쇠 아이콘이 사라지게 됩니다. 해당 폴더내에 보관되어 있는 파일의 양에 따라, 그리고 HDD 혹은 SSD에 따라서 적용이 진행되는 속도는 다를 수 있습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