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오랜만에 던파를 즐기고 있습니다. 이벤트 캐릭터를 만들면 무려 이틀만에 만랩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엄청 빠르죠. 게다가 할렘 95레벨 에픽템까지 맞출 수 있어요. 물론 이건 한 넉넉하게 일주일정도 시간을 투자해야 세팅이 가능해요. 아무튼 이렇게 세팅해서 멋지게 던파 에픽템까지 단시간에 맞출 수 있는게 어디겠어요? 저처럼 라이트하게 즐기는 유저들에게는 정말 꿀같은 이벤트 입니다.


장비에는 등급이 있습니다. 최하급, 하급, 중급, 상급, 최상급 이렇게 다섯가지 등급이 있으며, 이 등급에 따라서 장비의 능력치가 살짝씩 다릅니다. 높은 등급일수록 더 높은 옵션이 주어집니다. 단 장비의 고유 능력치는 변하지 않습니다. 또한 같은 최상급이라고 해도 퍼센트 수치가 높은 장비일수록 더 좋습니다. 최상급 90% 짜리 아이템보다는 최상급 100% 아이템이 훨씬 좋다는 이야기 입니다. 최상급 백퍼 이상의 좋은 등급은 없습니다.


던파에는 최상급 데이라는게 있습니다. 매일 밤 (자정) 12시를 기준으로 하여 상점에서 판매하는 모든 장비의 등급이 랜덤으로 변경됩니다. 바로 이 때를 노려서 구매해야 합니다. 최상급의 아이템이 가장 좋은 성능을 자랑하기 때문이지요. 유료 아이템인 칼레이도 박스를 써서 만드는건 랜덤으로 속성이 생기는데다 일단 현질이 들어가기 때문에 별로 비추입니다. 저처럼 라이트하게 즐기시는 분들은 급하실게 하나 없으니 천천히 즐기면서 최상급 데이가 찾아왔다 싶으면 바로 구매를 해 보는 것 입니다.


최상급 데이 빠르게 확인하는 방법

최상급데이는 말씀드렸다시피 랜덤으로 배정받기 때문에 매일 밤 12시 이후에 접속하여 직접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제가 이용하는 가장 빠른 방법은 이것입니다.




던파 로그인 이후 ESC 키를 눌러서 레이드 상점으로 들어갑니다.




루크 레이드를 선택하고 오른쪽의 메뉴 중 "헤블론의 군주 세트 장비 선택 상자" 의 목록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미리보기 아이템이 나오는데 아무거나 마우스를 가져다 올려 보시면 아이템 등급을 확인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이게 가장 빠른 방법인 것 같습니다.




아니면 근처에 NPC 상인이 있다 싶으면 바로 이렇게 아이템을 아무거나 한번 마우스로 가져다 올려보세요. 등급을 확인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현재 이 글을 작성하는 시점에서는 "하급" 이네요. 어제는 최하급이었는데... 쪼금 올랐습니다.


최상급 데이 적용 범위

이러한 랜덤 등급이 적용되는 범위는 상점에서 판매하는 모든 장비, 장비 선택 상자, 퀘스트 보상 아이템 입니다. 단 던전에서 랜덤으로 드롭되는 장비의 경우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서 할렘 "천체의 균열" 에서 이따금씩 에픽 아이템이 드롭되는데, 이 때의 드롭템은 랜덤 등급을 가지며 최상급 데이와는 무관합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장비 선택 상자는 이런 경우를 뜻합니다. 현재 이벤트로 만랩 달성 시 할렘 에픽탬 +10강 +3재련 무기를 상자를 주고 있습니다. 이걸 그대로 두는 겁니다. 그리고 최상급 등급이 적용되는 날, 이 상자를 개봉하게되면 무조건 최상급 등급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것 입니다. 현재 저는 하급이어서 그대로 두고 있는 중 입니다. 저도 이걸 얼마전에 알아서 뼈저리게 후회 중 입니다. 여러분들은 부디 저와 같은 고통을 겪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최상급 데이 연장이 가능?

네. 가능합니다. 만약 오늘이 최상급 데이이고, 12시가 지났다 하더라도 그대로 같은 채널에 머물러 계신다면 장비 등급은 그대로 최상급 상태가 됩니다. 그렇습니다. 던전 이동시에 자동으로 채널이 변경되는데, 이렇게 변경되면 유지를 하지 못한것이기에 최상급 데이가 해제됩니다. 캐릭터를 변경할수도 없습니다. 실질적으로 한 캐릭으로 쭈욱 돌고 파밍하고 그래야 하는데... 좀 어렵죠. 라이트하게 즐기시는 분들이시면 그냥 크게 신경쓰시지 마시길 바래요. 이것까지 신경쓰면 스트레스 받을지 몰라요. (웃음)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