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안녕하세요, 친절한효자손 입니다. 오랜만에 공식 인사를 올립니다. 이번에는 친효스킨 관련 소식을 전해드리러 왔습니다. 친효스킨은 현재 티에디션을 공식적으로 지원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기존의 티에디션은 반응형이 아니기 때문이지요. 근데 티에디션 처럼 카테고리별로 나오게 메인화면을 꾸밀 수 없는지에 대한 문의를 받았습니다.


최근에 티스토리가 "커버" 라고 하는 기능을 업데이트했습니다. 바로 이 기능이 기존의 티에디션의 반응형 버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지금처럼 최신글로만 나타나게 할 수도 있으며, 카테고리별로 나오게 할 수도 있습니다. 이 커버 기능을 현재 적용하고 있습니다.


아오...근데 학원에서 배웠던게 전부인지라 이걸 지금 뜯어서 분석 중 인데, 어디가 어떻게 적용되는건지 햇갈립니다. 생각보다 꽤 많은 시간이 흘러갈 것 같지만, 그래도 언젠가는 해낼 것 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 커버 기능이 성공적으로 마무리가 된다면 아마 메인화면의 인덱스 페이지는 딱히 필요가 없지 않을까 하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인덱스 페이지와 다른 형태의 스타일을 고려 중 인데요, 문제는 사이드바 입니다. 전 사이드바는 무조건 나타나게 하고 싶습니다. 그러면 지금의 인덱스 페이지와 크게 디자인 적인 면에서는 큰 차이는 아마 벌어지지 않을 것 같은 생각입니다.


티스토리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스킨 중, 커버를 지원하는 스킨을 분석해보니 대략 스타일이 4~5개 정도 있는 것 같은데, 저는 그렇게 많은 스타일은 제공하지 않고 2~3개 정도로만 만들어서 제공해볼까 합니다. 지금은 이미 완성되어있는 HTML, index 페이지, CSS 부분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이게 대체 어떤식으로 연계가 되고 있는건지를 분석하고 있습니다. 보면 간단해 보이는데 막상 파고들면 또 그렇지가 않군요. 아무튼 코딩은 재밌으면서도 너무 어렵습니다. 이게 코딩의 매력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친효스킨2 도 고려 중...

친효스킨의 반응을 보고, 그리고 상호관계를 완벽히 이해한다면 차후에는 디자인적인 측면을 고려한 친효스킨2도 만들어볼까하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대충 구상해 놓은 스타일이 있는데 완전 이쁘고 깔끔할 것 같아요. 지금의 친효스킨과는 전혀 반대되는 느낌의 스킨입니다. 친효스킨이 약간 IT쪽 공대의 느낌이라면 친효스킨2는 오로지 이미지를 강조한 미대같은 느낌의 스킨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친효스킨2는 아마 유료로 배포할 것 같습니다. 솔직히 친효스킨도 유료로 할까 싶었는데 티스토리 스킨은 처음 만들어보는거고, 아직은 코딩 실력도 많이 어설퍼서 그럴 자신이 없었어요. 유료라 함은 사후관리도 해야 하기 때문이지요. 아무튼 그렇습니다.


언제가 될지 모르겠지만, 열심히 한번 작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친효스킨 업데이트 소식은 왼쪽의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계속 진행하고 있으니까 즐겨찾기 하시고 한번씩 방문해 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날씨가 무척 덥습니다. 다들 건강관리 잘 하세요! 건강이 최고의 자산 입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