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패스오브엑자일 액트2로 넘어가면 오크(Ork), 크레이튼(Kraityn), 알리라(Alira), 에라미어(Eramir) 중 한명을 돕는 퀘스트를 진행하게 됩니다. 각 NPC별로 완료를 하게 되면 유용한 버프 혹은 +2 패시브 스킬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중요한 퀘스트인데 저도 그랬고 엑린이 시절은 뭣도 모르고 이 퀘스트를 그냥 깨버리고 쭉 진행하곤 합니다.


그리고 나중에 깨닫습니다. 아차차 그것이 중요한 퀘스트였구나 하구요. 그럼 이 퀘스트 하나 때문에 다시 캐릭터를 키워야 하느냐? 다행히도 그건 아니구요, 이 벤더 레시피를 이용해서 해당 퀘스트를 다르게 완료할 수 있습니다.


저도 최근 알게 된건데 이게 좀 잘 못 알려진게 "벤딧 퀘스트 초기화" 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어떤 뜻에서 이런 키워드로 퍼지게 된 건지는 이해는 하는데, 정확히는 초기화는 아니고 그냥 "다른 NPC로 완료를 진행해 버리는 것" 입니다. 보통 초기화 한다고 하면, 다시 해당 퀘스트를 수행해서 진행하는 것으로 생각하기 쉽습니다. 허나, 이미 완료된 퀘스트인지라 다시 진행은 아니고, 대신 보상을 변경하는 과정일 뿐 입니다.


각 NPC 별 보상

위에서 나열한 오크, 크레이튼, 알리라, 이라미르를 각각 도왔을 때 받게 되는 보상을 한번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오크 - 초당 생명력의 1% 재생 / 추가 물리피해 감소 2%, 일반 물리 피해 20% 증가

크레이튼 - 공격 및 시전 속도 6% 증가 / 공격 완벽 회피 확률 3% / 이동 속도 6% 증가

알리라 - 초당 마나 5 재생 / 일반 치명타 피해 20% 증가 / 모든 원소 저항 15% 증가

에라미어 - 패시브 스킬 +2


완료된 벤딧 퀘스트 확인 방법

위에서도 말씀드렸듯 해당 퀘스트를 초기화해서 처음부터 진행하는것이 아닌, 현재 자신이 완료한 퀘스트를 캔슬하고 다른 NPC로 강제 완료되어 해당 NPC의 보상을 획득하게 되는 과정입니다. 만약 내가 어떤 캐릭터를 도와서 완료시켰는지 잘 모르신다면 이렇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건 제 캐릭터의 경우입니다. 현재 저는 알리라와 크레이틴을 처치하고 오크를 도왔기 때문에 초당 생명력과 물리피해 등등에 대한 버프 보상을 받는 상태 입니다. 확인은 1부 > 2장의 아래에 완료 퀘스트를 하나하나 클릭해 보시면 딱 하나 이런 내용으로 확인되는 항목이 있을 것 입니다. 저는 알리라로 완료되게 하려고 합니다.


벤더 레시피

이제 벤더 레시피라는 조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아주 간단합니다. 후회의 오브 20개가 필요하며, 여기에 마을 NPC가 판매하는 목걸이 하나만 있으면 됩니다. 목걸이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참고로 목걸이는 일반, 매직, 레어 종류 구별이 없습니다. 모두 동일하게 취급됩니다.




오닉스 목걸이 1개 + 후회의 오브 20개 = 에라미어의 호의 ▶ 에라미어 퀘스트를 완료하게 되는 책을 얻게 됩니다.




청금석 목걸이 1개 + 후회의 오브 20개 = 알리라의 호의 ▶ 알리라 퀘스트를 완료하게 되는 책을 얻게 됩니다.




호박 목걸이 1개 + 후회의 오브 20개 = 오크의 호의 ▶ 오크 퀘스트를 완료하게 되는 책을 얻게 됩니다.




비취 목걸이 1개 + 후회의 오브 20개 = 크레이틴의 호의 ▶ 크레이틴 퀘스트를 완료하게 되는 책을 얻게 됩니다.


변심의 서 구매하기


재료가 준비되었다면 마을의 아무 NPC에게 가서 아이템 판매를 하시면 이렇게 해당 NPC에 대한 변심의 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잘 못 구매했다면 다시 변심의 서를 되파시면 됩니다. 단 목걸이는 환불이 되지 않으며 후회의 오브만 20개를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변심의 서 사용하기


구매한 변심의 서는 그냥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시면 위처럼 안내 창이 나타나게 됩니다. 저는 알리라의 호의를 진행하려 하기 때문에 알리라에 대한 버프 보상 내용을 확인하는 안내창이 나타났습니다. 확인을 눌러서 진행하시면 끝 입니다. 이렇게 벤더 레시피를 사용하여 벤딧 퀘스트를 편리하게 리셋하실 수 있습니다. 기억하실것은 그냥 완료를 원하는 NPC의 벤더 레시피만 기억하시고 그걸 조합하셔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