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드디어 한국에 정식으로 출시하게 된 패스 오브 엑자일 (Path Of Exile) 을 첫 플래이 해보았습니다. 역시 재밌습니다. 개인적으로 디아블로와 같은 핵앤슬래쉬(?) 맞나요? 아무튼 이런 종류의 게임을 무척이나 좋아라 합니다. 시즌을 첫 플레이하자마자 바로 80렙까지 만들어 버렸으니까 얼마나 좋아하는지 아실 것 입니다.


그러나 패스오브엑자일에 대해 잘 모르고 있던 저 이기에 각종 커뮤니티와 검색의 도움으로 이런 저런걸 알아가며 플레이를 했는데, 특히 초심자 패키지에 대한 정보가 유튜브에서도 잘 없더군요. 따라서 직접 구매해보고 정확히 알게된 내용들에 대해 이제 막 시작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일목요연하게 설명을 드리고자 합니다.


패스 오브 엑자일, 계정당 딱 한번만 구매 가능한 초심자 패키지


그렇습니다. 홈페이지에서 상점의 패키지로 들어가 보세요. 거기서 맨 아래로 내려가시면 초심자 팩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가격은 22,000원 입니다. 아시다시피 다음과 카카오가 합병이 되었기에 결재는 상당히 편합니다. 카카오페이로 바로 결재할 수 있습니다. 반짝팁을 또 하나 말씀 드리자면 패스 오브 엑자일은 3주마다 돌아가며 세일을 하며, 한국을 기준으로는 금요일에 할인이 시작됩니다. 세일 기간에 구매하시면 좀 더 저렴하게 살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할인률이 그렇게 크지 않습니다. (전 그때까지 못기다려서 바로 질렀습니다)


초심자 팩 구성 상품은 200포인트, 추가 보관함 탭, 최초 출혈 무기 이펙트 이렇게 세가지 입니다. 설명에도 나와있듯 이 패키지 상품은 계정당 한번 구매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구매를 하시고 게임을 재시작 하시면 200포인트가 들어와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무기 이펙트는 N을 눌러보시면 확인하실 수 있고 클릭으로 바로 적용이 가능합니다. 추가 보관함 탭은 말 그대로 일반 보관함이 하나 더 추가되는 것 입니다.


초심자팩의 궁극적 목적은 바로 유료 보관함 탭!

다른 분들은 어떨지 모르겠지만 제가 초심자 패키지를 구매하는 목적은 바로 보관함탭 입니다. 패스 오브 엑자일 보관함 시스템은 기본 무료와 이렇게 현질해서 쓸 수 있는 유료가 있는데, 이 유료 보관함이 진짜 갓 오브 갓으로 너무너무 요긴하고 편리합니다. 진짜 현질을 안 하면 안 되게 만들었습니다. 치사하게 보관함 정도는 편리하게 제공해줘도 될 것 같은데 말입니다.




보관함 탭에는 다양한 보관함이 있습니다. 초반에 필요한 보관함은 제 기준에서는 세개 정도 입니다. 빨간색으로 표시한 지도 보관함 탭, 그리고 화폐 보관함 탭 입니다. 지도는 당장 초반에는 필요하지는 않지만 모든 시나리오를 클리어하면 그때부터 본격적으로 사용하게 되는 콘텐츠로서 있으면 정말 편리합니다. 화폐 또한 꼭 필요합니다. 패스 오브 엑자일에서는 거래 시 오브(Orb) 라고 하는 아이템을 사용합니다. 오브의 종류가 많기에 이것을 종류별로 차곡차곡 정리해두기가 여간 번거롭습니다. 이 전용 탭만 있으면 쉽습니다.


노란색이 보관함의 꽃이라 할 수 있는 프리미엄 보관함 탭 입니다. 이 탭은 내가 얻은 유니크 아이템 혹은 기타 아이템들을 다른 유저에게 판매할 수 있는 창고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근데 보시면 종류가 두종류 입니다. 나뉘는 기준은 크기 입니다. 그냥 보관함 탭은 가로 X 세로가 각각 12칸인 크기의 보관함 입니다. 쿼드는 일반 크기의 4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가로 X 세로가 각각 24칸 입니다. 훨씬 더 많은 아이템들을 판매할 수 있는 보관함 입니다.


스티터로 추천하는 보관함

그렇다면 200포인트로는 어떤 보관함을 구매하면 좋을까요? 먼저 화폐 보관함 탭은 무조건 필요합니다. 절대적으로 꼭 있어야 하는 보관함 중 하나입니다. 다음으로는 프리미엄 보관함 탭을 하나 구매하셔도 되고, 그 위에 있는 보관함 탭으로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는 것으로 구매하셔도 상관 없습니다. 단 일반 아이템 하나가 소진되므로 전체적으로 보관할 수 있는 아이템 갯수가 줄어들 것 입니다. 지도 보관함은 나중에 모든 스토리를 다 진행하시고나서 구매하셔도 상관 없습니다. 초중반 까지는 지도 보관함을 사용할 일이 없습니다. 또한 위에서 언급한 할인 기간에 구매하시면 좀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을 것 입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보관함 우선순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화폐 > 지도 > 프리미엄 > 카드 > 조각 > 에센스


참고로 일반 보관함을 제외한 나머지 보관함은 기본적으로 거래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꼭 프리미엄 보관함에 옮겨서 거래를 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화폐 보관함의 경우라면 오브 종류들만 올릴 수 있으니, 화폐 보관함은 화폐 관련만 트레이드 할 수 있는 것 입니다. 지도나 카드, 에센스, 유니크 보관함도 마찬가지 입니다.


여기까지 패스 오브 엑자일의 초심자 팩에 대해 간략히 알아봤습니다. 현재 제가 사용하는 탭은 이 정도 입니다. 다른 보관함은 딱히 당장은 필요가 없어서 쓰고있지는 않지만 없으면 불편하며 있으면 정말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는 유료 아이템이 바로 창고 아이템이라고 생각합니다. 게임에 점점 더 재미를 붙이면 한번 더 현질을 해봐야겠습니다. 끝.





이 블로그를 후원해주실 분들을 모집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