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이번에 14년동안 사용해오던 모니터가 드디어(?) 고장이 났습니다. 그리하여 부득이하게 모니터를 하나 더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듀얼모니터로 사용해오던 저이기에 이제 싱글모니터는 불편해서 쓸 수가 없는 몸이 되어버렸습니다. 또한 듀얼모니터는 둘 중 하나가 고장이 나더라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니 이 얼마나 좋게요?


이번에 구매한 모니터는 벤큐(BenQ) GW2470HL 아이케어 무결점 LED 모니터 입니다. 출시년일은 2017년쯤 되는 제품이긴 하지만 아직까지도 인기가 많은 제품 중 하나죠. 처음에는 삼성 모니터를 구매하려고 했어요. 이유는 제가 삼성전자서비스 출신이다보니 나중에 고장났을 때 편하게 수리를 받기 위한 꼼수 때문이었는데, AS는 순간이지만 사용은 평생이므로 평생을 위한 투자를 해야하지 않겠습니까? 벤큐 모니터는 화면이 선명하고 불량화소가 잘 없기로 소문이 나 있던지라 제품의 품질을 믿고 이번에 첫 구매를 해본 것 입니다. 역시 명성대로더군요. 괜찮은 모니터 입니다. 잘 샀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모니터를 받자마자 우선 잘 나오는지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보시는 것 처럼 아주 잘 나오구요, 선명합니다. 불량화소는 없는지 무결점 테스트를 위해서 프로그램을 알아보다가 우연찮게 좋은 사이트도 발견했습니다. 국내의 능력자분께서 만든 사이트 같은데 참으로 훌륭합니다. 모니터를 구매하시는 분들은 한번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자신의 모니터가 문제는 없는지 점검해보시는것을 추천합니다.


모니터 무결점 테스트 사이트


바로 이곳 입니다. 타이틀에도 나와있듯 이곳 주소는 http://www.monitor.co.kr/angle.php 입니다. 들어가보시면 위의 화면처럼 나오게 됩니다.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사용방법과 체크포인트가 자세히 설명되어 있으니 테스트전에 꼭 정독하시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크롬에서만 정상 작동을 한다고 하니 익스플로러나 그 외의 브라우저 사용자분들은 불편하시더라도 크롬 브라우저로 이용하시기를 바랍니다.




사용 방법도 간단합니다. 총 7단계로 이루어져 있으며 저 위에 빨간색으로 표시된 부분을 마우스로 눌러서 테스트 단계를 거치시면 됩니다. 그리고 각 테스트별로 설명도 바뀌므로 꼭 설명서를 읽고 테스트를 진행하시기를 바랍니다.


가장 기초적인 1단계에서는 불량화소와 빛샘, 멍, 번인에 대한 점검을 진행합니다. 단순한 테스트로 브라우저를 풀사이즈로 만든다음 흰색, 회색, 빨간색, 초록, 파랑, 하늘색, 핑크, 노란색으로 뿌려주면서 이상이 없는지 봐주시기만 하면 되는 것 입니다. 특히 빛샘은 검정색 모드일 때 모니터 테두리 주변에 뭔가 빛이 강하게 뿜어져 나오는게 없는지 정도만 점검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멍 현상은 화이트 모드일 때, 진짜 어디 특정 부위가 멍든것처럼 나오는곳이 없는지만 보시면 됩니다. 번인현상 또한 화이트 모드일 때 특정 부위에 뭔가 형태가 나타난다던지 흰색이 아닌 다른 무언가가 보인다던지 이런 것들만 점검하시면 됩니다.


다행히 제 모니터는 양품입니다. 무결점 맞군요! 이제 신나게 잘 사용해주는 일만 남았습니다. 이런 좋은 사이트를 만들어 주시고 배포해 주시는 능력자분께 이 글을 통해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