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컴퓨터 사양이 인텔 i7-8700에 지포스 GTX1080 인데도 데스티니 가디언즈의 프레임이 엄청 떨어집니다. 처음에는 안그랬는데 어느날부터인가 눈엣가시처럼 거슬리기 시작했어요. 게다가 144Hz 게이밍 모니터임에도 불구하고 이런 현상이 발생되니까 뭐가 원인인지 너무 궁금했습니다.


구글링을 하니 역시 비슷한 증상을 겪는 분들이 많으셨나봅니다. 원인은 바로 엔비디아 그래픽 드라이버 버전이 문제였습니다. 너무 최신버전을 써도 좋지 않다고 하는게 이런 증상때문에 나온 이야기임이 분명한 듯 싶습니다.


엔비디아 지포스 드라이버 안정화 버전으로 설치

레딧에서도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를 안정화 버전으로 교체하라고 안내하고 있다.


저는 앞서 말씀드렸듯 지포스 GTX1080을 사용하고 있기에, 버전을 391.35 버전으로 사용했습니다. 해당 드라이버에 대한 다운로드는 여기를 누르시면 바로 받으실 수 있게 조치하였습니다. 안심하시고 다운받으세요. 엔비디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받는 파일입니다. 참고로 윈도우10 64비트 전용 드라이버 입니다.


현재 엔비디아 최신 드라이버가 설치되어 있으시다면 먼저 안전하게 삭제부터 진행하셔야 합니다. 이 과정에 대해서는 아래에 작성을 해 두었으니 읽어보시고 그대로 따라하시면 됩니다. 또한 최신 드라이버를 삭제 후, 391.35 버전으로 잘 설치는 했는데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되서 다시 최신버전이 되는 불상사를 막아야겠죠? 이 방법도 아래에 작성해두었습니다. 두 가지 글을 반드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중요합니다.



윈도우10 게임 옵션 설정


이제 윈도우10에서의 게임 카테고리 옵션을 바꿔야 합니다. 시작버튼을 눌러서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게임 카테고리로 들어갑니다.




게임 바를 끄시고, 컨트롤러의 이 단추를 사용하여 게임 바 열기 항목의 체크를 풀어줍니다. 여기까지 하시면 윈도우 옵션 설정은 끝이 납니다. 다음은 데스티니2 (가디언즈) 실행파일 설정입니다.


데스티니 가디언즈 실행파일 설정


내 PC > C드라이브 > Program Files (x86) > Destiny 2 > destiny2.exe 로 찾아 들어갑니다.




데스티니 가디언즈 실행파일에서 마우스 우클릭하여 속성으로 들어갑니다.




호환성 탭으로 들어가서 설정 부분에 있는 전체 화면 최적화 사용 중지 항목에 체크합니다. 다음은 엔비디아 제어판 부분 설정입니다. 거의 끝나갑니다!


NVIDIA 제어판 설정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NVIDIA 제어판으로 들어갑니다.




3D 설정 관리 카테고리에 있는 다음의 3가지 설정 부분을 변경합니다.


수직 동기 : 적응

전원 관리 모드 : 최고 성능 선호

최대 사전 렌더링 프레임 : 4


이제 마지막 단계만 남았습니다. 마지막은 데스티니 가디언즈 게임 내의 설정 부분에서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데스티니 가디언즈 설정 변경


여기에서는 수직동기화 부분만 바꿔주시면 됩니다. 비디오 카테고리로 가시면 수직 동기화 항목이 있는데, 이걸 꺼주세요. 여기까지 진행하셨다면 한번 직접 게임플레이를 해보시면서 테스트해 보시기 바랍니다. 저는 이렇게 해서 프레임 끊김 현상을 완벽하게 해결했습니다.


이제 꿈의도시에서 아무리 프레임이 적게 나와도 기본 80~90은 뽑아주고 있습니다. 이렇게 설정하기 전에는 진짜 이게 최신컴퓨터가 맞나 싶을 정도로 끊기는게 눈에 보였으니까요. 지금은 아주 부드러운 게임 화면으로 즐기고 있습니다. 여러분들께서도 부디 잘 해결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끝.





알리익스프레스 할인

이 블로그를 후원해주실 분들을 모집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