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전용 TangsFire 18650 배터리 충전지 3,800mAh + 충전케이스 사용 후기

밤낚시를 위해서 머리에 착용하는 헤드램프를 기어베스트로부터 지원 받았으나... 내장배터리가 아닌 외장 배터리 타입으로 건전지를 넣는 방식이었습니다. 게다가 이게 보통 타입이 아닌, 18650 타입의 배터리만 장착이 가능했기에 무척 곤란해져버렸습니다. 급하게 기어베스트에서 직접 비용 결재를 하고 주문을 하였고 마침내 오늘 도착했습니다.


충전을 완료하고 장착해봤는데 엄청 밝습니다. 이렇게 큰 충전지는 처음 사용해보는거라 좀 어색하긴 했는데, 어찌되었듯 배터리는 이상이 없음을 확인했으니 된 거죠!




18650 배터리를 처음 들어보신분도 계실겁니다. 저 역시 이런 배터리 시리즈가 존재한다는 사실을 최근에 알았습니다. 보조배터리 안에는 뭐가 들었을까 궁금해서 검색해보니 이런 배터리들이 대량으로 들어있었던 것입니다.


이 제품은 TangsFire 사에서 출시한 18650 배터리 입니다. 충전 전용 도킹 케이스도 같이 제공됩니다. 가격은 생각보다 저렴합니다. 만원도 안 합니다. 용량은 3,800mAh 로서 꽤 큽니다. 더 큰 용량도 있었는데 재고가 없어서 어쩔 수 없이 이 녀석으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구성품은 이제 전부입니다. 18650 배터리와 충전 케이스가 전부입니다.




마치 샷건 총알 같습니다. 큽니다.




충전 케이스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뒷면에 콘센트가 있고 중국 직구로 구매했기 때문에 국내 변환용 돼지코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저에게는 샤오미 멀티탭이 있으니 여기에 연결하면 되지요. 충전시에는 이렇게 빨간색 불이 들어옵니다. 자기전에 연결해두고 잠이 들었습니다.




다음날 일어나보니 다 충전되어 있습니다. 충전 완료가 되면 이렇게 초록색 LED가 들어옵니다.




18650 배터리를 헤드램프에 연결하고 작동을 해봤습니다. 엄청 밝네요! 국내에서 정식으로 생산되는 제품 중 건전지가 들어가는 제품은 18650 플랫폼을 사용하는게 아마 거의 없겠지만, 이렇게 해외직구 상품들 중에서는 간혹 특정 모델의 배터리를 필요로 하는 경우가 있으니, 제품 구매 전 스펙을 꼼꼼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끝.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