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일러스트레이터에서 흔하게 사용하는 복사 반복에 대한 방법입니다. 단축키는 Ctrl + D 입니다. 혹시 단축키를 까먹어서 오신 분이시라면 알려드렸으니 바로 사용하시면 될 것이며, 복사 반복에 대해서 잘 모르신다면 이 글을 한번 정독해 보세요. 어느정도 개념이 이해되실 겁니다.


방금 복사한 오브젝트를 옆으로 복사한 간격으로 일정하게 복사하고 싶다면? 하나하나 복사를 반복하기에는 시간이 부족하기도 할 것이고, 귀찮기도 할 것입니다. 이때 단축키를 이용해서 작업을 진행하면 능률도 상승되고 시간도 벌 수 있습니다.




설명을 돕기 위해서 사각형 툴로 정사각형을 만들었습니다. 정사각형을 만드는 방법은 Shift를 누른 상태로 드래그를 하면 됩니다.




그리고 전체선택툴 (검은색 마우스 커서) 로 방금 생성한 정사각형 오브젝트를 선택합니다.




오른쪽으로 복사를 하겠습니다. Alt를 누르고 있으면 커서 아이콘 아래에 흰색 커서가 하나 더 생깁니다. 이것이 복사가 진행된다는 뜻 입니다. 그대로 하나를 드래그 합니다.




이렇게해서 똑같은 정사각형이 하나 복사가 되었습니다. 이제 이 상태 그대로 복사를 반복해보겠습니다. 단축키는 서두에서 말씀드린것처럼 Ctrl + D 입니다.




복사 반복은 일정 간격, 그리고 방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패턴을 만든다던지, 여러개의 오브젝트를 같은 간격으로 복사할 때 유리합니다.




방향성을 가지고 있다고 말씀드렸듯, 이런식으로 방향을 가지고 무한대로 복사 반복이 가능합니다. 이것을 활용해서 더욱 편리한 일러스트레이터 작업을 진행할 수 있을 것입니다. 끝.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