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도 이후에 늘 가려웠습니다. 붉게 올라오기도 합니다. 저는 밀착면도를 좋아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아무래도 조금 힘있게 파워면도를 하는데 이 때 피부가 많이 상하는 것 같습니다. 그럴만하겠죠. 면도날이 얼마나 날카로운데 제 아무리 쉐이빙폼을 발랐어도 미세한 상처들은 날 수 밖에 없겠죠.
그래서 최근 면도에 신경을 많이 쓰고 있습니다. 면도 전에는 날 소독부터해서, 세안제도 알로에 제품으로 바꾸고, 면도 후에도 꼭 미스트를 뿌려서 피부를 진정시켜주죠. 여자친구님께서 에프터쉐이브 대신에 미스트를 한번 써보라고 추천해줘서 사용해봤는데 너무 좋더라고요! 남자들도 이제 미스트를 뿌려서 관리해야 합니다.
여친느님께서는 한국에서 두번째로 인기가 높은 제품을 소개시켜 주셨습니다. 가장 좋은 브랜드가 있긴한데 가격이 다소 있는 편이어서 자주 사용하는 미스트 제품으로서는 부담이 있을 수 있으니, 한번 이걸 써보고 괜찮으면 쭉 써보라고 추천해줬지요. "유리아쥬 오 떼르말" 이라고 하는 미스트 입니다. 현재 이벤트 중이어서 1+1 행사를 하고 있습니다. 용량은 300ml 짜리 입니다.
300ml 짜리는 부피가 커서 휴대가 불편해서 집에 자주 붙어사는 저는 두가지 타입을 구매했습니다. 하나는 휴대가 간편한 50ml 짜리 소형 유리아쥬 미스트를 추가 구매했습니다. 큰건 집에서 쓰고, 작은건 가방에 넣고 들고다니면서 심심할때마다 뿌리려구요.
분무형태로 피부 깊숙하게 온천수가 스며듭니다. 가장 무난한 미스트여서 남성분들이 써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피부가 전체적으로 기름기라 많은 지성 타입 입니다. 뿌리고나면 무척 촉촉하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무색무취라 맘껏 뿌려도 상관 없습니다. 처음 4~5일 정도는 피부에서 살짝 거부반응이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그동안 잘못 관리해서 피부에서 노폐물이 빠져나가는 과정이었나봐요. 붉은 것들이 여드름처럼 송송 올라오다가 이제는 전혀 그런게 없습니다. 면도 후 가려움도 확 사라졌습니다. 에프터쉐이브를 안 산것이 참 다행이에요. 역시 여친님의 말을 잘 들으면 자다가도 떡이 생기는게 분명합니다.
남성 여러분들, 면도 후 피부트러블이 많으시면 미스트 한번 써보세요! 마지막으로 아래에는 면도 처음부터 이후까지 어떤식으로 제가 관리하고 있는지에 대해서 종합해서 작성한 글을 링크 걸어두도록 하겠으니 한번 꼭 보세요. 도움이 될 것입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