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동생이 지난주에 전동킥보드를 구매했습니다. 중고로요. 잠깐 타봤는데 와... 힘이 장난 아닙니다. 엄청 쭈욱 나가네요! 예전에 탔던 원마일 할로시티가 생각납니다. 너무 디자인에만 치중한 나머지... 힘은 그닥인 녀석을 구매해버렸으니 아이구...ㅠㅠ 제가 너무 안일했습니다. 좀 더 꼼꼼히 알아보고 구매했어야 했는데 말이죠. 동생은 잘 구매했네요.


하지만 중고라 그런지 하나 이상이 있었네요. 판매자분께서도 앞 헤드라이트 부분에 이상이 있는것을 아시고 새것으로 미리 구매를 해두셨는데, 아직 교체는 하지 못했다고 합니다. 새 부품까지 챙겨주셨습니다. 결국 교체 작업은 제가 직접 하기로 했습니다.




이 녀석이 바로 크로스 DE2000 전동킥보드 입니다. 저 앞 부분의 헤드라이트가 소리는 나는데 불이 안 들어옵니다. 교체방법도 어렵지 않더군요. 일단 고정 프레임에서 볼트를 풀고 선 끝자락에 절연테이프로 연결되어 있는데, 아마 여기에 커넥트가 있을 것 같습니다.




네. 바로 이 부분입니다. 보시면 케이블 색 별로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커넥트 부분이 아마 한 방향으로만 들어갈 것 같네요. 조립PC에서 CPU팬 연결하는 방식과 비슷할 것 같습니다.


역시 예상이 맞았습니다. 커넥트가 한 방향으로 꽂히는 원리였습니다. 쉽게 빼서 분리할 수 있습니다. 처음 하시는 분들도 가능합니다.




이건 새 헤드라이트 입니다. 교체를 하기 위해서 고장난 헤드라이트는 완전히 분리합니다.




저기 헤드라이트 밑에 있는 프레임은 제거해서 새것으로 이식해주시면 됩니다.




이것을 그대로 새 헤드라이트에 다시 고정시켜서 역순으로 조립하시면 됩니다. 연결은 쉽습니다. 이렇게 손쉽게 크로스 DE2000 헤드라이트를 교체할 수 있습니다. 끝.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