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동생이 전기면도기 하나 추천좀 해달라고 해서, 설마... 샤오미에서 전기면도기가 나올까 싶었는데, 맙소사! 정말 이 회사는 사람 빼고는 다 만들 생각인 것 같습니다. 샤오미에서도 모델명 MJTXD01SKS 라고 하는 전기면도기를 출시했습니다. 3개의 2륜 면도날, 그리고 360도 입체면도가 가능합니다. 가속 기어로 인해 밀착면도가 가능합니다. 3.9M/s 의 절삭 속도를 자랑하며 IPX7 방수로 물에 완벽하죠. 재질은 스틸과 PPG로 이루어졌습니다. 충전식이며 2시간 충전하면 60분정도 작동합니다.


샤오미 MJTXD01SKS 이모저모

샤오미 전기면도기 MJTXD01SKS 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바로 언박싱에 들어갑니다.


바로 본체가 보입니다. 설명서도 있습니다.


설명서에 보시면 물로 세척하는 방법이 나와 있습니다. 중국어여도 그림만으로도 설명이 되죠.


생각보다 가볍습니다.


안쪽에 충전기와 브러쉬, 설명서가 들어있습니다.


본체에는 간단한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설명 드리자면 버튼을 누르면 작동 On/Off 입니다. 작동되는 상태에서 길게 누르시면 최대속도로 돌아가는 터보모드로 바뀝니다. 해당 아이콘에 제일 위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이며 LED에 점등됩니다. 해제는 다시 반복하시면 됩니다. 꺼진 상태에서 길게 누르면 잠금설정이 되서 여행을 갈 때 가방에 보통 넣는데, 이 때 버튼이 어떤 물건에 의해 눌려질 수 있으니까 이것을 방지하기 위한 기능입니다. 잠금상태에서는 동작하지 않습니다. 그 밑에 있는 물방울 아이콘은 오염 상태를 나타내는 아이콘이며, 점등이 되면 꼭 세척을 해주셔야 합니다. 그러나 오래 사용하시려면 면도 하시고나서 바로바로 날 분리 후 흐르는물에 씻어주시는게 좋겠죠? 맨 밑에 있는 아이콘은 충전 아이콘 입니다.


구성품은 이게 전부! 깔끔합니다. USB로 충전합니다.


이렇게 세워서 충전하게 됩니다.


샤오미 면도날은 0.08mm 로 제작되었습니다. 따라서 수염을 최대한 깔끔하게 커팅합니다. 칼날 및 칼망은 일본 JFE와 스웨덴 SANDVIK에서 공급 받은 소재로 생산됩니다. 또한 동력 모터는 일본 마부치(Mabuchi)의 전기 모터 입니다. 꽤나 정성이 들어간 기술력 입니다. 또한 3헤드는 미국 100년 전통 브랜드인 레밍턴(REMINGTON)과 협약해서 탄생된 기술력의 집약체 입니다. 생각보다 많은 기술력으로 완성된 샤오미 전기면도기 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격이 상당히 저렴하죠.


칼날뭉치와의 분리도 쉽습니다. 뒷 부분에 홈이 있는데 그곳을 살짝 당기면 쉽게 빠집니다. 이렇게 따로 분리해서 흐르는 물로 씻어내면 되겠습니다.


여기에 여러 회사의 기술이 들어가 있다니... 훌륭하네요.


보시는 것 처럼 이렇게 세워서 충전하며, 충전시에는 LED가 활성화되고, 완충시에는 꺼집니다.


절삭력은?

동생이 바로 수염 절삭 테스트에 들어갔습니다. 녀석은 과연 만족스러워할까요?


한번에 매끄러운 절삭은 되지 않지만 (여느 면도기든 다 마찬가지인듯) 그래도 생각보다 밀착면도가 잘 되서 좋다고 합니다. 이제 이 면도기는 녀석의 품에 안겨서 면도수행을 충실히 해내게 될 것입니다. 쉐이빙 폼을 발라서 습식 면도도 가능합니다.


사진은 없지만 이후에는 저도 사용해봤습니다. 당연히 일반 날 면도보다는 밀착면도 부분에서는 떨어지긴 합니다만 피부가 너무 예민하신 분들은 전기 면도기를 많이 사용하실텐데요, 그분들에게는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과거에 브라운 전기면도기도 사용해봤는데 절삭력이 비슷합니다. 가격만을 생각해본다면 무조건 샤오미가 낫습니다.


면도를 다 하고나서 이렇게 물로 세척하시면 됩니다.


본체도 깨끗하게 물로 씻어주면 안쪽에 들어있던 수염 찌꺼기들은 모두 제거됩니다. 근데 생각해 봤는데 나중에 면도날 부분은 알코올로 한번 마무리로 세척해주는게 낫지 않나 싶습니다. 아무래도 물로 씻겨내도 수염 찌꺼기는 사라지겠지만 세균 번식의 우려가 있으니까요.


2020.9.5 추가내용

보니까 현재 샤오미 면도기 시리즈가 꽤 많이 출시되었습니다. 그 중에서 오늘 소개해드린 이 모델과 라인업이 비슷한 전기면도기 시리즈를 열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본문에 소개해드린 모델은 언급했듯 MJTXD01SKS 입니다. 위의 제품 링크를 하나 하나 다 들어가서 외관을 살펴보시면 다 비슷비슷하다는걸 알 수 있습니다. S300 > S500 > S500C 이렇게 라인업이 진행되구요, MJTXD01SKS 모델은 약간 외전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충전 도킹스테이션이 제공되는 모델도 MJTXD01SKS 제품입니다. S300부터 S500C 시리즈는 그냥 C타입 케이블로 충전하는 방식입니다. 또한 위의 모든 모델들의 헤드날도 같은 모델을 사용합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무리

샤오미 MJTXD01SKS 전기면도기도 꽤나 밀착면도가 잘 되는 제품입니다. 디자인도 깔끔하네요. 훌륭합니다. 브라운 전기면도기는 세척액을 별도로 구매해야 하므로 유지비가 생각보다 많이 들어가지만, 샤오미 면도기는 물로 세척하면 되는 부분이라서 어떻게보면 유지비 면에서는 짱일 듯 합니다. 가격대비 성능은 월등하다고 생각됩니다. 특히 물세척이 아주 큰 장점입니다. 대체로 면도날이 빨리 수명이 닳는 이유는 잔여물들 때문인데 이것을 제대로 세척만 해주면 면도날 수명도 더욱 향상됩니다. 주위 지인들 중에서 전기면도기 추천해달라고 하면 무조건 샤오미꺼 추천할것입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