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현재 이 블로그에는 실시간 접속자수를 확인할 수 있는 위젯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어디에 있냐구요? 오른쪽 사이드바의 아래로 쭉 내려가 보시면 있습니다. 모바일에서는 제일 아래로 스크롤하시면 되십니다. 그러면 방문자 통계 밑에 회색 박스로 구성된 위젯이 있고 거기에 나온 숫자가 바로 실시간 접속자수 입니다. 이것은 어떻게 설치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무료다! 설치가 간단하다! 가입도 필요없다!

이 위젯은 외국에서 현재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Who's amung.us 라고 하는 웹사이트에서 확인해보실 수 있으며, 관심있으시면 지금부터 따라서 설치해 보시면 되시겠습니다.


실시간 접속자수 확인

▲https://whos.amung.us


바로 이곳입니다. 여기에서 회원가입 없이 바로 위젯을 생성하여 티스토리 블로그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GET HTML CODE 버튼을 눌러주세요.



실시간 접속자수 확인


그러면 이렇게 미리보기 위젯이 왼쪽에 있고, 오른쪽에는 코드가 있습니다. 먼저 1번의 옵션으로 원하는 위젯 스타일로 색상 지정을 해주세요. 빨간색은 배경색, 흰색은 글씨색 입니다. 그리고 아래에는 위젯 사이즈 입니다. 스몰과 라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모두 다 정했으면 2번의 Copy to clipboard 버튼을 누릅니다.



실시간 접속자수 확인


코드가 복사되었다는 화면이 나옵니다. 이제 티스토리의 관리자로 갑니다.



실시간 접속자수 확인


관리자 화면에서 사이드바 > HTML 배너출력을 통해서 +버튼을 누르면 오른쪽에 새로운 사이드바 위젯이 생성되었을 것입니다. 편집 버튼을 눌러서 방금 복사해둔 코드를 붙여넣기만 해주시면 됩니다.



실시간 접속자수 확인


이렇게 말이죠. HTML 배너출력 이름은 그냥 본인이 알아볼 수 있는 이름으로만 지정해주시면 됩니다.



실시간 접속자수 확인


이렇게 해서 실시간 접속자수가 표시되는 위젯이 만들어졌습니다. 이 위젯을 누르면 디테일한 통계수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실시간 접속자수 확인


먼저 대시보드가 나옵니다. 시간별로 동시 접속자수가 몇 명이었는지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접속자수 확인


또한 리더보드에는 현재 사람들이 어떤 글을 몇 분께서 읽고 계신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점이 참 좋았습니다.



실시간 접속자수 확인


그리고 어느 국가에서 가장 많이 조회를 하는지도 나옵니다.



실시간 접속자수 확인


그리고 그 아래에서는 어떤 게시글을 어떠한 키워드를 통해서 들어오는지 대략적인 키워드 분석이 나오는데, 이 기능은 유료서비스 입니다. 더 자세히 확인하려면 해당 서비스를 가입해야 합니다. 크게 중요한 부분은 아니므로 그냥 패스해도 상관 없습니다. 그리고 바로 오른쪽에는 PC와 모바일 두개 중 어느 비중으로 접속을 많이 하는지 간단한 통계가 나옵니다.



실시간 접속자수 확인


그리고 마지막으로 어떤 검색사이트를 통해 많이 접속하시는지, 어떤 국가에서 접속하시는지에 대한 통계가 나옵니다. 신기하게도 이게 외국서비스 플랫폼이라서 그런건지 모르겠는데 구글에서 가장 많이 접속하는것으로 나오네요. 점점 목표치를 향해 성큼성큼 다가가고 있는 것 같아서 기분이 좋습니다. 자신의 티스토리의 실시간 접속자수를 알고 싶으시면 한번 이 위젯을 설치해서 간단한 통계도 확인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끝.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