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지난 12월에는 큰 일이 있을 뻔 했다. 늘 잘 들어오던 애드센스 지급금이 통장에 입금일이 지나도록 들어오지 않았기 때문이다. 무슨일인가 싶어서 혹시 계정에 문제가 생긴건가 해서 애드센스 홈페이지로 로그인 해서 확인해 보았다. 하지만 아무 이상이 없었다. 위반사항도 없고 깔끔했다. 그렇다면 원인은 하나! 은행 정보에 뭔가 이상이 생겼다는 뜻이다.


애드센스 수익 입금이 약속 날짜가 지나도 들어오지 않는다?! 그렇다면 은행 정보를 의심할 것!


역시 확인해보니 은행 정보가 바뀐 거다. 이건 애드센스 측 잘못이 아닌, 은행 측 잘못이다. 아니, 뭔가 바뀌면 고객에게 문자나 메일로 안내를 해줘야 하는게 정상 아닌가? 이렇게 소리소문없이 바꿔놓았으니 당연히 모를 수 밖에 없다. 어떤 내용이 변경되었냐면 SWIFT 코드가 바뀐 것이었다.


친절한효자손이 이용하는 은행은 KEB 하나은행이다. 하나은행의 SWIFT CODE가 바뀌었다. 11월까지는 잘 들어왔다가 12월에 변경되었으니, 아마 12월에 이 코드가 바뀐 것 같다. 변경 내용은 다음과 같다.


변경 전 : HNBKKRSE

변경 후 : KOEXKRSE


변경된 사실을 입금일인 22일 전에 미리 바꿔놓았으면 입금에 아무 문제가 없지만, 구글 애드센스 입금일이 지난 이후에 변경은 오랜 시간을 잡아먹기 때문에 신경을 쓸 수 밖에 없어진다. 물론 미입금 달러가 어디 공중분해되어 사라지는 일은 없다. 다만 그 전 까지 찝찝함을 참을 수 없다. 아무튼 최대한 빨리 변경하는것이 좋기 때문에, 빨리 애드센스 지급 방법에 들어가서 새로운 계좌를 추가해서 기본 거래은행을 변경해준다. 기존에 있던 은행의 SWIFT 코드를 따로 수정할 수 없어서, 새로 다시 은행계좌를 추가해주고, 기존 은행은 삭제를 해줘야 한다. 자세한 방법은 아래의 글을 참고한다.


애드센스 수익 송금받을 새로운 은행계좌 추가 방법


보통 이렇게 수정해 놓으면 다시 일주일 이내 (수익 지급일 초과 7영업일 정도) 재지급 신청이 자동으로 진행되어 입금이 될 것이다. 친절한효자손 경우는 28일쯤 다시 들어왔다. (원래는 22일에 들어왔어야 정상)




만약 그래도 지급을 받지 못 하면, 직접 애드센스 고객센터에 문의를 해야 한다. 여기를 누르셔서 애드센스 고객센터 홈페이지로 이동하시면, 위의 이미지처럼 문의하기 버튼이 있을 것이다. (만약 이 버튼이 없다면, 아직 애드센스 수익을 한번이라도 받지 못했거나, 2번 이하로 받으셨을 확률이 높음) 문의하기로 들어간다.




지급 관련으로 들어간다.




수익을 지급받지 못함으로 들어간다.




이메일 지원으로 들어간다.




어떤 식으로 받는지를 선택하시고 다음 과정을 진행하시면 된다. 대부분은 아마 은행 송금으로 하셨을텐데, 은행송금의 경우, 노란색 경고안내에도 나와있듯 지급금이 송금된 지 영업일 기준 10일이 지나야 이 양식을 작성할 수 있다. 한 마디로 22일 기준이라면 최소 다음달 2~3일 쯤 이메일로 문의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그 이전에는 은행 송금 문제해결 도구 부분으로 들어가서 수정해야 한다고 나와있다. 이 부분은 처음 설명드린 새로운 은행계좌 추가와 관련이 있는 부분이다. 애드센스에서는 절대 돈을 떼먹지 않으니, 안심하시고 수정 완료 후 재입금을 기다리자. 끝.


하나의 애드센스로 여러 계정의 티스토리에 사용해도 될까?

애드센스 우회승인, 과연 득일까? 실일까?

티스토리 블로그 과외를 해드리면서 느끼는 것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