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티스토리를 시작하시는 분들의 대부분은 아마 애드센스 수익을 목표로 하셨을 것으로 생각된다. 그리고 애드센스는 애드고시라는 별명이 붙였을 정도로 어렵다고 한다. 그래서 이 어려운 난관을 통과하기 위해서 '우회승인' 이라는 방법을 통해 진행하고 계신다고 한다. 이게 과연 옳은 일일까? 친절한효자손의 생각을 브리핑하는 시간을 갖도록 한다.


애드고시라 불리우는 애드센스 승인! 우회하여 진행하는 방법은 옳은 걸까?


우회승인이라는 방법을 알아봤다. 확인 결과 유튜브 애드센스를 먼저 승인을 얻고, 그 이후에 다시한번 티스토리를 승인하게 되는 방법이었다. 이 방법이 과연 정말 쉽게 승인을 받을 수 있는 건지, 그리고 승인이 된다면 정상적으로 광고 게시를 진행하고 수익을 발생시킬 수 있는지 등등 여러 궁금증이 있다. 이 부분은 최근 친절한효자손에게 과외를 받으셨던 한 분의 경험담을 통해서 말씀을 드릴 수 있을 것 같다.


그 분께서는 과외 받기 전 이미 우회승인에 대한 방법으로 진행을 하셨었고, 티스토리 승인도 거의 되었지만, 최종적으로 광고를 게시해도 빈 칸으로만 나오고 전혀 노출이 되지 않았던 상태다. 그리하여 처음부터 다시 하는 마음으로 글을 일단 많이 쓰고, 차후에 다시 재신청을 통해서 애드센스 정식 승인을 받고 지금은 광고가 잘 나오고 있다. 어차피 유튜브 승인 이후에도 티스토리 관리는 제대로 해야 승인을 받을 수 있다.



유튜브 애드센스와 티스토리 애드센스는 별개다!


가장 확실한 부분부터 짚고 넘어가도록 한다. 유튜브 애드센스 수익 방식은 티스토리와 완전 다르다. 애드센스 승인에 있어서도 다른 부분이기 때문에 따로 보시는게 편하다. 유튜브 승인을 받았다고 해서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이 쉽다는건 어디서 누구로부터 시작된 말인지는 모르겠지만, 이 두가지 수익은 서로 다르기 때문에, 연관성이 없기 때문에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을 위해서는 당연히 먼저 블로그 관리부터 진행하시는것이 맞다.




최근 애드센스를 들어가 보시면 이런 안내창이 뜨는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것이다. 이게 무슨 내용인지 구글 번역을 통해서 확인해보니 다음과 같은 의미를 담고 있다.


내년 초부터 (2018년을 뜻함) 애드센스는 더 이상 유튜브 수익 측정 항목을 표시하지 않습니다. 예상 수입 및 기타 수익 창출 측정 항목을 확인하는 가장 좋은 장소는 유튜브 웹 로그 분석 수익 보고서입니다.


그동안은 애드센스 계정에서 유튜브 수익 부분이 합산되어 같이 표시가 되었지만, 이제는 아예 따로 가겠다는 뜻이다. 이 말뜻은 결국 블로그 애드센스과 유튜브 애드센스는 서로 다름을 의미하는 증거가 되는 샘이다. 우회승인의 의미는 앞으로 더욱 사라질 것으로 예상된다.




친절한효자손의 유튜브 콘텐츠는 들어가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핸드메이드 제품 만들기와 그림그리기가 주요 콘텐츠다. 올해부터 블로그 콘텐츠도 만들어갈 계획인데, 이 분야가 그렇게 관심있는 콘텐츠가 아니라서 유튜브 수익은 아주 적다. 아무튼 유튜브에 로그인에서 크리에이트 스튜디오 안의 분석 카테고리에 포함된 수익 부분에서 해당 정보를 볼 수 있고, 이곳에 최종적 유튜브 수익을 확인할 수 있다. 유튜브와 블로그 따로국밥으로 관리를 하셔야지, 유튜브 먼저 승인 받았다고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이 쉬운건 정말 아니다.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서 티스토리를 하는 건 아니잖아? 중요한건 그 이후다!


아직도 많은 분들이 애드센스 승인만을 위한 과정에 너무 많은 에너지를 쏟아붓고 있다. 오죽하면 승인 대행 사이트도 생겨날까 싶다. 애드센스 최종 승인 방법은 너무 쉬운데 어렵게만 느껴지는가? 방법은 여기 블로그에도 많이 써놨다. 다시한번 말씀 드리자면 콘텐츠를 통일시켜서 관리하시면 되고, 하루 최소 하나의 포스팅을 작성하며 글자수는 많이 쓰면 좋다. 최소 1000자 이상은 되어야 어느정도 정보력 있는 문단이 완성된다. 이 세가지만 지켜주시면 승인은 정말 껌이다. 중요한건 승인 이후다.


승인 이후에도 관리를 해야 한다. 티스토리 애드센스를 평생의 동반자로 생각하시고 꾸준히 관리하려고 마음을 먹으셨다면 애드센스보다 더 신경써야 하는게 콘텐츠다. 어떤 내용을 작성해야 이 블로그에 방문하신 많은 분들이 도움을 얻을 수 있을까? 내가 가장 자신있는 분야에 대해 글을 쓰는데 이게 과연 사람들이 원하는 내용일까? 이 부분을 더욱 신경써야 애드센스 수익은 점점 상승곡선을 그릴 것이다. 장담하건데 그저그런 생활정보만 주구장창 올리시는 분들은 애드센스 수익이 거기서 거기다. 방문자들이 오래 머물고, 다시 재방문할 수 있는 그런 콘텐츠가 최고의 콘텐츠라고 생각한다.



애드센스 우회승인은 결국 실이라고 생각한다.


우회해서 승인받을 생각부터 한다는 것 자체가 이미 올바르지 않은 마인드를 가진 것이라고 생각한다. 친절한효자손이 주장하는 블로거의 기본은 '제대로 된 정보와 설명을 갖춘 블로거가 되자' 라는 것이다. 우회승인은 돈만 보고 블로그를 시작하시는 분들의 마음가짐이라고 생각된다. 어차피 우회승인이라는건 없다. 정정당당하게 제대로 된 블로그를 운영하시겠다면 그냥 정석대로 열심히 포스팅 하시고, 방문자수 늘리시면서 자연스럽게 이 정도면 되겠다 싶었을 때 승인 신청을 넣으라. 안 되면 될 때까지 계속하라. 애시당초 수익이 목적이 아니라, 그냥 블로그로 여러 사람들과 소통하는것을 즐기고, 자신이 아는 분야에 대해 여러사람에게 온라인 봉사를 하는게 재밌다면 애드센스 승인은 아무래도 좋다. 그리고 이런 분들은 반드시 승인으로 이어지며, 결국 고수익까지 이어질 수 있다.



▲해리의 여행 그리고 일상이야기 티스토리


위의 블로거는 세계여행을 메인으로 꾸려나가는 티스토리 블로거시다. 내용 중 보니까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블로그에서 많은 도움을 얻어서 운영하고 계신다고 하시는데, 작년까지만 해도 하루 방문자가 4~5천명이었던 블로그로 기억한다. 근데 어느순간 보니까 평균 9000명대로 두배정도 껑충 뛰어올랐고, 이제는 더 치고 올라갈 준비를 하고 계시는 것 같다. 콘텐츠를 잘 잡으신 것 같다. 이 상태로 계속 관리하시면 하루 방문자 5만명은 우습게 넘기실 듯 하다. 이 정도면 하루 애드센스가 150달러 정도 될 것이고, 한달이면 4500 달러다. 그러면 한화로 대략 480만원쯤 된다. 이제 이 분은 블로그 관리로 평생을 세계여행에 몸담을 수 있게 될 것이다.


애드센스 승인이 중요한게 아니다. 콘텐츠가 중요하다. 승인 이후에도 해리님처럼 쑥쑥 성장하기 위해서 자신의 블로그의 메인 콘텐츠를 잡는게 중요하다. 오늘부터 우회승인이라는 키워드는 잊어라. 유튜브 승인과 티스토리 승인은 별개이므로 따로 관리해야 한다. 정정당당하게 정면돌파를 하자. 끝.


하나의 애드센스로 여러 계정의 티스토리에 사용해도 될까?

블로그 초반 관리 노하우 : 심폐소생술을 해야 살아난다?!

블로그로 먹고 살기, 정말 불가능할까?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