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2017년 12월에는 개인적인 애드센스 대란(?)이 있었다. 22일마다 꼬박꼬박 들어와야 할 애드센스 수익이 들어오지 않은 것! 주말인가 싶어서 확인했으나, 22일은 금요일! 결코 들어오지 않을 이유가 없었다. 원인을 파악해보니 이런.... KEB 하나은행 SWIFT 코드가 변경된 것이다. 11월까지는 문제가 없었는데 변경된지 얼마 안 된것 같아 보였다.


기존 거래은행 SWIFT 코드 수정은 불가능! 그러니 새로운 은행계좌를 추가하자!


그렇다. 기존 거래은행의 SWIFT 코드를 수정해 보려고 들어가봤는데, 해당 부분은 수정이 불가하다. 따라서 새로운 은행 계좌를 추가로 등록하고, 사용해오던 기존 거래은행은 삭제를 해버리는 방법밖에 없다. 이 모든것을 22일 이전에 처리를 했어야 이상 없이 들어와버리는데, 이미 22일이 된 상태여서 다음 입금일이 언제일지는 불투명한 상태다.


지금이라도 어서 새로운 은행을 등록하고 다음 입금일을 기약하자. 이번 경험을 통해서 알게 된 사실인데, 만약 수정일이 지났어도 바로 수정해놓고 기다리면 다음주에 다시 재입금이 진행이 되는 듯 하다. 그래서 지금 이 글을 쓰는 시점에서는 26일에 입금을 받은 상태다.




새로운 계좌 추가 방법은 이렇게 진행하면 된다. 애드센스에 로그인 후, 설정 > 지급 으로 들어간다.




그리고 결제 수단 관리로 들어간다.




기존 거래은행 항목이 보일 것이다. 바로 옆에 있는 결제 수단 추가 메뉴를 누른다.




새 은행 송금 세부정보 추가를 누르면 밑으로 입력항목이 나온다.




이렇게 말이다. 수취인 ID는 선택사항으로 입력하지 않아도 된다. 수취인ID는 만약 계좌가 맞지 않게 되면 추척하여 확인하게 되는 ID로 한국에서는 거의 쓰지 않는 것이다. 따라서 입력할 필요가 없다. 나머지 빨간색 표시된 부분을 중점으로 작성하시고 저장을 누르시면 된다. 특히 각 은행별 SWIFT CODE를 잘 입력해야 앞으로 애드센스 수익을 받는데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다. 예금주의 이름은 통장에 표시된 영어식으로 작성해야 한다. 끝.


국내 은행 SWIFT Code (코드) 알아보기

구글 애드센스 인피드 광고 어떻게 적용시켜야 좋을까?

블로그 초반 관리 노하우 : 심폐소생술을 해야 살아난다?!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