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포디믹스에서 이번에 새로운 3D프린터 기기를 도입했다. 제품 이름은 큐비콘 럭스 (Cubicon Lux) 라고 한다. 이 제품은 신기하게 바닥에서 쌓아 올리는 방식이 아닌, 빛을 활용하여 층층히 면 단위로 경화하며 쌓는 방식이다. 이것을 DLP 방식이라고 하며 Digital Light Procseeing의 줄임말이다. 한 마디로 그동안의 3D프린터가 잉크젯이라면, 큐비콘 럭스는 레이저 프린터라고 할 수 있다.



#이 글을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블로그에서 보시는게 아니라면, 불법으로 복사한 글이므로 신고하시거나 창을 닫아주시기 바랍니다. (무단 복제 및 배포시 법적 대응)

#블로그에 다른 목적으로 방문하신 분에 대하여 추후 책임을 묻겠습니다.

#모든 내용은 공유하시되 출처만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본 블로그는 크롬 브라우저 (Chrome Browser) 1920×1080 해상도에서 가장 선명하게 보입니다.




큐비콘 럭스는 이렇게 생겼다. 마치 업소용 진공청소기 몸통 부분처럼 생겼다는 느낌을 받았다. 알고보면 어마무시한 기계인데 말이다!ㅎㅎ




보통 DLP 방식을 우리나라말로는 강경화수지 라고 한다. 이 3D프린터에는 필라멘트의 고체 원료가 아닌 액체 원료가 들어간다. 빛을 밑에서 쏴주면 특수 염료가 반응하며 딱 빛을 맞은 부분이 굳어진다. 이렇게 굳어지면서 점점 오브젝트가 완성되는 것이다.


아날로그 방식의 고체 필라멘트를 제 아무리 얇게 차곡차곡 쌓아도 미세한 굴곡이 발생하기 마련인데, 초정밀 레이저 빛으로 쏴주면서 반응하므로 완성된 오브젝트의 표면이 무척이나 매끄럽다. 후가공이 필요 없을 정도다. 아마 미래의 3D프린터 방향이 이런 DLP 방식으로 굳혀질 날이 얼마 남지 않았다고 생각한다. 장점은 그야말로 정밀한 오브젝트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는 것 이지만, 가격이 너무 비싸다는게 단점이다.




이곳에 이제 밑으로 차곡차곡 쌓이며 제품이 출력되어진다. 참 인간의 과학기술력은 대단하다고 생각한다. 어떻게 이런 생각을 다 했을까? 정말 신기하고 놀랍다.




이것이 바로 빛에 반응하여 딱딱하게 굳혀질 큐비콘 럭스의 재료인 아크릴레진 이다. 필라멘트처럼 고체가 아닌 액체다.




만들어지는 과정을 찍어봤다. 빛으로 완성이 되어가는 모습이다. 신기하기 그지없다.




이것은 초음파 세척기다. 완성된 출력물을 여기에 넣고 일종의 표면처리를 하는 것이다. 또한 출력되며 묻은 원료액을 제거 해준다.




그리고 자외선으로 살균 소독을 해주면 인체에 전혀 무해한 결과물을 얻게 되는 것이다.




반지 오브젝트를 출력해보았다. 기존 3D프린터 방식이 아닌 DLP 방식이 확실히 퀄리티가 더 좋다. 견고하며 표면이 무척 부드럽다. 큐비콘 럭스의 이용 범위는 보통 쥬얼리, 피규어, 프라모델 파츠 등등 정밀한 부분을 3D프린터로 출력할 때 많이 쓰인다.




현재 사람의 치아 모형을 출력하는 과정이다.




짜잔! 완성이다. 엄청 디테일하지 않은가? 일반 3D프린터로 제작하면 주변에 불필요한 서포트 부분이 그대로 붙어 있어서 별도로 떼어주고 표면 처리를 해서 매끄럽게 만들어줘야 하는데, 역시 DLP 방식은 그런 추가작업이 필요 없다는게 참 큰 강점이라고 생각한다.




이렇게 분자 모형이나 겹겹이 쌓이는 디테일한 표현까지 정확하게 제작이 가능하다.




여러가지 정밀한 표현을 요구하는 제품들을 만들어 보았다. 원하는 모양대로 얼마든지 출력이 가능하다.




이렇게 구멍이 송송 뚫려있는 오브젝트도 물론 OK다. 전혀 문제 없이 깔끔하고 견고하며 완벽하게 출력이 가능하다. 큐비콘 럭스는 참... 대단한 3D프린터라고 할 수 있다.


포디믹스는 3D프린팅 기술력은 기본으로 갖춘 회사이며 늘 최신 장비를 갖춘 동종업계 중 경쟁력 있는 회사라고 할 수 있다. 코스프레 아이템 제작도 진행하고 있으며 여러 관공서에서 다양한 디오라마 및 목업 제작의 경력도 재법 되는 급성장 하는 회사 중 하나다. 큐비콘 럭스를 갖추었기에 정밀한 3D프린트 출력 대행을 찾고 계신다면 포디믹스와 상담을 나눠보라. 분명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4DMIXX (포디믹스)

대전광역시 중구 선화동 280-5 대제빌딩 604호

홈페이지 : http://www.4dmixx.com/

블로그 : http://blog.naver.com/4dmixx

042-524-0175 // 010-9482-0788

4dmixx@4dmixx.com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