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이 어찌된 영문인지 구버전으로 설치를 진행해도, 동기화 과정에서 자동으로 최신버전으로 돌아가는 모양이다. 제 아무리 업데이트를 막아도 꼭 마지막 로그인해서 동기화 진행하는데서 풀려버리는 것 같다. 마치 iOS를 최신버전으로 변경하면 구버전으로 돌아갈 수 없도록 막아놓은 것과 같은 원리인 것 같다는 생각이다. 이쯤되면 이제 우회하는 방법을 찾아야 할 것 같다. 그것이 바로 오페라(Opera) 브라우저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본 블로그는 크롬(Chrome Browser) 1920×1080 해상도에서 가장 선명하게 보입니다#
오페라 설치로 크롬까지 해결 가능!?
이 두개의 브라우저가 모두 같은 엔진인 블링크 엔진을 사용한다고 하지만, 미묘하게 다르다. 태생부터 환경이 다르니까 분명 같은 엔진을 써도 둘 다 완벽하게 같을 수 없다는 생각이 든다. 오페라 브라우저는 난생 처음으로 사용해보는건데, 이게 왠걸? 드디어 플래쉬 임시저장 오류가 한방에 해결되었다.
이거 하나 해결하자고 정말 하루 꼬박 검색하고 연구한걸 생각하면 정말 짜증이 났으나, 어찌되었든 해결을 하니 그래도 기분은 좋다. 앞으로 티스토리 글을 작성할 때는 오페라를 사용하고, 기타 나머지는 크롬으로 사용해야 할 것 같다. 번거롭지만, 티스토리측에서 빨리 이 문제를 해결하는 패치를 내놓지 않는 한 이 방법밖에는 없을 것 같다. 크롬의 chrome://flags 설정안에서 flash 부분을 검색해서 사용 설정으로 변경하면 가능했던 방법이 크롬버전 61로 넘어오면서 해당 옵션이 아예 없어졌다. 아마 기본 설정에 통합이 되었을텐데... 이 방법이 전혀 작동하지 않으니 어쩔 수 없다. 오페라로 사용해야지...별 수 있나?
▲오페라 다운로드
오페라 브라우저는 이곳에서 다운로드 하면 된다. 놀랍게도 용량이 무척 가벼우며, 알아서 자동으로 현재 운영체제의 기본 브라우저와 즐겨찾기(북마크) 동기화가 알아서 진행된다. 설치하자마자 별도의 로그인 없이 북마크가 크롬에 맞게 설정되어서 깜짝 놀랐다.
오페라 브라우저를 설치하고 반드시 진행해야 하는 플래쉬 설정이다. 왼쪽 상단의 오페라 아이콘을 누른다.
그러면 메뉴창이 뜬다. 여기에서 설정으로 들어간다. 단축키는 Alt+P 이다.
웹 사이트 항목 중, 플래시 관련 부분에 있는 "플래시를 실행하도록 사이트 허용" 에 맞춰주고 설정창을 닫는다. 그리고 오페라를 재실행 해보자. 티스토리에서 글쓰기를 눌러서 임시저장 부분에 (...) 대신 (10) 이라고 숫자가 표시가 된다면 정상 작동하는 것이다.
같은 엔진인 크롬은 왜 플래시를 항상 허용으로 백날 해도 안 되는데, 오페라는 어찌 이리도 천상의 목소리를 담은 브라우저라 그런지 아름답게 한방에 해결이 된단 말인가? 아...정말 크롬 대 실망! 그리고 오페라를 한번 잠깐 써봤는데 확실히 더 가벼워서 빠르다는 느낌을 강하게 받는다. 이거 앞으로 오페라만 사용하게 될지도 모르겠다. 끝.
2018.1.17 수정 내용
틀렸다. 이 방법도 이제 막힌 듯 하다. 어쩔 수 없다. 번거롭겠지만, 그냥 매번 플래시를 실행시킬 수 밖에 없다. 번거롭지만 이게 최선이다.
이렇게 말이다. 이 방법으로 임시로 사용하고, 차후에 버전이 업데이트 되면서 티스토리 플러그인과의 충돌이 빨리 개선되기를 바랄 뿐이다.
크롬 구버전 다운로드
Fastboot 최근 글 모듈 썸네일 이미지가 빈 공간으로 나오는 오류 해결
티스토리에 유튜브 동영상 첨부시 가로 사이즈 꽉 차게 넣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