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기본 글꼴(폰트) 변경 방법

이 방법은 접속하신 모든 분들에게 보여지는 방법이 아닌, 사용자가 자신의 편리를 위해서 내PC의 크롬에 대한 글꼴 변경 부분이다. 혹시라도 블로그를 운영하시는데, 해당 글꼴을 변경하고 싶은 것이라면 이 방법이 아니라 다른 방법으로 진행해야 한다. 티스토리 블로그 글꼴 변경에 대한 예시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본 블로그는 크롬(Chrome Browser) 1920×1080 해상도에서 가장 선명하게 보입니다#


크롬 기본 글씨체를 바꿔보자


크롬 글꼴은 현재 자신의 PC에 설치된 폰트로 변경이 가능하다. 마치 윈도우에 글꼴을 설치해서 한글이나 워드, 엑셀을 사용할 때, 다양한 글꼴로 작성히 가능하듯, 크롬에서도 이와 비슷한 기능을 제공한다. 기본 글씨체와 글자 크기도 설정할 수 있다. 하지만 글꼴과 크기를 변경하게 되면, 일부 페이지에서는 오작동 하거나 글씨가 이상하게 보이는 경우가 더러 있으니 기왕이면 글자크기는 그대로 두고, 글꼴만 변경할 수 있도록 하자. 참고로 티스토리에서는 글자크기를 변경하니까 임시저장 기능이 먹통이 되는 현상이 있었다. 또한 기타 플러그인 오류도 있었으니 글자크기는 그대로 두시길 권고한다.




여기에서는 나눔고딕으로 변경하는 방법에 대한 과정을 살펴보도록 한다. 우선 크롬 > 설정으로 가셔도 되고, 주소창에 chrome://settings-frame 이라고 입력하셔도 된다. 그리고나서 고급 설정 표시로 들어간다.




웹 콘텐츠 라고 하는 부분이 보인다. 여기에서 글꼴 맞춤설정으로 들어간다.




표준 글꼴부터 고정폭 글꼴까지 다양하게 나와있다. 모두 나눔고딕으로 설정해본다. 이렇게 하고 완료를 누르면 끝이다. 매우 쉽다. 그리고 변화된 크롬 기본글꼴을 살펴보자.




이 방법 말고도 크롬 웹 스토어의 확장 프로그램을 통한 방법도 있다. Advanced Font Settings 라고 하는 확장 앱을 설치하시면 된다.




그러면 오른쪽 상단에 확장 프로그램이 추가가 되고, 눌러서 옵션으로 들어가보자.




이렇게 기본 글꼴 및 크기를 변경할 수 있는 항목이 나온다. 크기는 앞서 설명드렸듯 오류가 생길 수 있으니 건드리지 마시고, 글꼴만 변경해서 사용해보자. 끝.


크롬 저장된 패스워드(비밀번호) 가져오기 내보내기 안될 때 해결 방법

크롬 자동 업데이트 막는 방법 (윈도우10 기준)

크롬 검색결과 새탭으로 열기 설정 방법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