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보통 검색엔진에서 원하는 검색을 하고나면 검색 결과가 새 창 혹은 새 탭으로 열리는 것이 일반적인데, 유독 크롬에서는 같은 창에서 검색결과가 나와버린다. 그러다가 실수로 늘 그래왔듯 원하는 검색결과가 아니면 자연스럽게 마우스 커서가 X표시 아이콘에 가게 되고 자신도 모르게 클릭을 하여 그만 아예 탭 전체를 닫게되어 다시 검색엔진에 접속하는 불편함이 발생하곤 한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크롬 검색결과 새탭으로 열기 설정 방법


따라서 크롬에서도 검색결과를 새 탭에서 열리게끔만 해준다면, 좀 더 쾌적환 검색을 생활화 할 수 있을 것이다. 방법은 크롬 설정에 있는데 일반적으로 크롬 브라우저에서 진행하는 설정 방법이 아니라, 검색결과에 대한 설정 부분이 따로 있다. 거기서 설정을 해줘야 한다.


왜 처음부터 검색결과를 다른 탭으로 띄워주게 설계를 안한건지는 모르겠다. 아마 외국에서는 창을 여러개 띄우는 것을 다소 불편하게 인식하고 있는 모양일수도 있고, 외국의 개인PC들은 최신식이 아니어서 리소스를 잡아먹지 않게 하기 위해서 그랬을수도 있겠구나 라는 생각을 해본다.




방법은 간단하다. 우선 크롬을 실행하고 아무거나 검색을 진행한다. 그러면 이렇게 검색결과가 나올 것이고 저기 설정 부분이 보일 것이다. 구버전에서는 톱니바퀴 아이콘으로 표시가 되었었던 부분이다. 클릭하면 밑에 작은 옵션창이 보이고 여기에서 "검색 환경설정" 으로 들어가면 된다.




맨 밑에 있는 검색결과 여는 창에 대한 설정만 해주면 된다. "선택한 검색결과를 새 브라우저 창에서 열기"에 체크를 해주고 저장을 누르면 끝나는 아주 쉬운 방법이다. 이제 검색을 마음껏 하시고 X를 눌러도 불편함 없는 크롬 브라우저를 즐겨주시기를 바라겠다. 끝.


윈도우7 듀얼모니터 작업표시줄 확장 프로그램 : Dual Monitor Taskbar

Beelink GT1 안드로이드 TV Box (셋톱박스) 한번 질러볼까?

어른용 젤리형 타입 오메가3 해외직구 저렴하게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