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 인터넷(도메인/URL) 주소 짧게 줄이기

보통 무료 도메인을 활용해서 주소를 짧게 줄이는 방법도 있지만, 그러려면 회원가입도 해야하고 여간 번거로운 일이 아니다. 그래서 구글에서 지원하는 URL Shortener 라는 서비스에 대해서 안내해 드리려 한다. 이 좋은 기능을 이제 알다니... 나도 아직 멀었다! 좀 더 많이 정보의 바다에서 뛰어야겠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도메인 주소가 길다면? Goo.gl 을 활용하자!


보통 주소를 줄이는 경우는 인터넷 설문조사 양식을 작성하고자 할 때, 해당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URL 주소가 너무 길어서 보기 어려울 때, 이 밖에도 필자가 이용하는 경우는 기어베스트 상품 주소가 길어서 이것을 지인에게 공유하고자 할 때 사용하곤 한다. 그거외에 사용할 경우는 거의 없지만, 이따금씩 필요할 때 기억해 뒀다가 사용하면 요긴하게 쓸 수 있다.


이 방법은 구글에서 서비스하기 때문에 따로 회원가입이 필요 없다. 누구나 간편하게 바로바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다. 지금바로 사용해보자.



▲https://goo.gl/


위의 주소로 방문하시면 된다.




그리고 1번에는 변경하고자 하는 URL 주소를 입력하고, 2번을 눌러 줄인다.




줄일 때, 이런 창이 나온다. 위쪽은 확 줄어든 URL 주소가 있고, 바로 오른쪽에 복사버튼이 있다. 그 밑에는 해당 사이트 미리보기 이미지가 나온다. 이상이 없다면 DONE 버튼을 눌러준다.




더 좋은건 현재 줄어든 URL 주소가 얼마나 트래픽이 있었는지도 확인할 수 있다. 이렇게 완성된 이후, 맨 오른쪽의 메뉴버튼을 눌러서 Analytics Data 부분을 확인하면 된다. 또한 QR코드로도 만들 수 있고, 해당 URL은 이제 사용하지 않는다면 아예 숨겨버리는 기능도 있다. 사용도 간편하고 기능도 훌륭하다. 적극적으로 이용해 보도록 하자. 끝.


애드디스(AddThis) 설치 및 사용법 : SNS 공유 플랫폼

티스토리에 유튜브 동영상 첨부시 가로 사이즈 꽉 차게 넣는 방법

티스토리 스킨 무단 도용으로 인한 애드센스 계정 정지 방지하기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