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집이 넓지는 않지만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공유기가 워낙에 꾸져서 그런지는 몰라도 조금만 떨어지면 신호가 너무 미약하다. 그래서 와이파이 증폭기를 하나 이번에 설치했다. 현재 큰 방에 메인 와이파이 공유기가 하나 있고, 작은방에 샤오미 프로 와이파이 증폭기를 설치해 둔 상태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본 블로그는 크롬(Chrome Browser) 1920×1080 해상도에서 가장 선명하게 보입니다#


Xiaomi Pro 300M 2.4G WiFi Amplifier with 2 Antenna


와이파이 확장기와 증폭기 둘 다 비슷한 맥락이라고 보시면 되지만, 왠지 증폭이라고 하니까 뭔가 신호가 약한 와이파이를 더욱 강하게 만들어 준다는 느낌이 든다. 마케팅적인 부분으로 본다면 확실히 Amplifier (증폭기) 라는 키워드는 확실히 효과가 있는 듯 하다.


샤오미 프로 300M 2.4Ghz 와이파이 증폭기는 이미 국내에서도 사용하는 분들이 많이 있다. 그만큼 확실한 성능을 자랑한다는 이야기일 것이다. 다만 한가지 아쉬운점은 5Ghz 주파수는 확장이 불가하며, 샤오미 공유기인 경우에만 듀얼밴드로 확장시킬 수 있다. 기타 나머지 공유기는 2.4Ghz 대역만 증폭시킬 수 있다.



▲샤오미 와이파이 증폭기 제품정보


저 멀리 바다를 건너 오느라고 다소 박스가 함몰되었다. 제품만 멀쩡하면 되니까 상관 없다.




구성품은 심플하다. 증폭기와 사용 설명서가 들어있다. 왠만한 각 국의 언어로 설명이 되어 있지만, 한국어는 없다.




2개의 강력한 하이-게인 (High-Gain) 안테나가 이렇게 달려있다. 최대 300MHz의 전송속도를 발휘한다고 하는데... 워낙 메인 와이파이 공유기가 좀 후져서 제 속도를 내줄지 걱정이다.




해외제품이기 때문에 국내용 돼지코 변환 어댑터가 필요하다. 얼마 안 하니까 미리 사두도록 하자. 참고로 필자는 예전에 샤오미 멀티플러그를 구매해서 잘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그곳에 꽂아서 사용할 계획이다.




바닥면에는 리셋 버튼이 있다. 초기화 할 때 사용하는 버튼이다.




현재 작은방은 가난의 상징인 전설의 노랑장판이다. 연결하자마자 바로 작동한다. 현재는 전원만 들어오고 와이파이 공유를 하지 않은 상태다. 이 부분은 미홈 앱에서 설정해줘야 한다.




미홈앱을 실행하고 기기추가 버튼을 누르니 자동으로 검색이 된다. 터치해서 현재 공유기에 연결만 시켜주면 자동으로 연결이 진행된다.




연결 완료! 내 기기에 샤오미 프로 와이파이 증폭기가 등록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참고로 이름을 바꾸려면 해당 기기에서 터치를 꾸욱 하고 있으면 메뉴가 생성되면서 이름 바꾸기 항목이 있을 것이다. 그것으로 한글로 이름을 변경해도 된다.




보통 와이파이 공유기와 연결이 되면, 해당 공유기 AP 이름 뒤에 Plus 라고 추가로 붙어서 자동 설정된다. 그리고 패스워드는 기존 공유기 비밀번호와 같다. 별도로 변경도 가능하며, 방법은 스크린샷처럼 Wi-Fi settings 로 들어가서 이름과 비밀번호를 변경하면 된다.




샤오미 프로 와이파이 증폭기에 연결해봤다. 매우 잘 된다.




현재 증폭기에 몇개의 기기가 연결이 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와이파이 로밍 기능도 있는데, 이 기능은 한마디로 두 공유기를 마치 하나의 공유기처럼 합치는 기능이다. 스마트폰도 주변 와이파이 중 가장 강력한 신호를 먼저 연결하듯, 이 기능을 활성화 하면 가장 가깝고 강력한 와이파이 장치에 자동으로 연결이 된다.




●샤오미 프로 300M 2.4Ghz 와이파이 증폭기 제품정보


이참에 아예 샤오미 멀티콘센트를 벽에 실리콘을 이용해서 붙여버렸다. 그리고 그 위에 이렇게 와이파이 증폭기를 그대로 연결해서 현재 매우 잘 사용하고 있다. 이제 어디에서든 와이파이존이 완벽하게 형성되어 끊기지 않고 유튜브를 감상할 수 있게 되었다. 여러분들의 집에서 혹은 자주 사용하는 공간에서 와이파이 신호가 너무 멀어 미약하다면 가격도 얼마 하지 않는 이런 증폭기를 활용해서 빵빵한 와이파이존을 만들어보자. 끝.


아이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모두 충전하는 듀얼 충전케이블 POFAN8

샤오미 Yeelight 스마트 천장등 + 리모컨 사용기

메인보드 사운드칩셋이 고장나면 USB 외장형 사운드카드 이용하자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