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과거에 엘지에서 나왔던 액정 타블렛을 사용했던 경험이 있다. 그땐 블로그를 하지 않았기에 후기글이 없긴 하지만, 나름 좋았던 제품이었다. 액정 타블렛은 이번이 두번째 사용이다. 액정 타블렛은 말 그대로 모니터같은 화면 위에 펜을 대어 그려나가는 제품이다. 직접 그리기 때문에 훨씬 그리기가 용이하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본 블로그는 크롬(Chrome Browser) 1920×1080 해상도에서 가장 선명하게 보입니다#


UGEE UG - 1910B P50S Pen 드라이버 설정


보통 이런 디지털 드로잉 제품들은 와콤이 가장 유명하다. 국내에서는 장은테크라고 하는 업체에서 다양한 태블릿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와콤이 가장 많이 알려져있고 제품 성능 또한 월등한데... 문제는 가격이다. 모니터 타블렛을 하나 사용하려고 하면 기본적으로 백만원 이상은 줘야 하는 부담이 있다.


그래서 장은테크나 기타 다른 중소기업 제품을 알아보는 분들도 많으실 것이다. 하지만 그만큼 많이 알려진 기업이 아니다보니 호환성 문제가 있을 수 있고, 잔 고장의 우려도 나타날 수 있다. 무엇보다 중요한건 바로 제품 성능으로 필압이 제대로 되어야 그림을 원활하게 그릴 수 있는데, 이런 중소기업 제품들은 많이 사용하는 분들이 없다보니 정보를 알아보는것도 꽤 알아보고 구매해야 한다.


이번에 기어베스트에서 마련한 UGEE사의 UG-1910B 제품은 액정타블렛 제품으로 19인치 모니터 형태를 띄고 있다. 각도 조절이 가능해서 눞혀두고 편하게 드로잉을 할 수 있다. 그러면 이 제품을 연결하고 드라이버 세팅하는 과정을 간략히 알아보도록 하겠다.



▲UGEE UG-1910B 액정 타블렛 모니터 제품보기


이렇게 생긴 모니터다. 조만간 사용기를 이곳에 올릴 수 있도록 하겠다. 연결은 DVI로 연결 되어 있는 상태다. 나머지 어뎁터와 USB를 연결하면 끝이다.




동봉된 CD를 넣고 실행하면 이런 창이 뜬다. 여기에서 운영체제에 맞는 설치방법대로 진행한다. 필자는 윈도우10 이므로 Windows Driver 를 선택해 주었다.




이런 창이 뜨면, 현재 다른 타블렛 드라이버가 있으니 먼저 기존의 타블렛 드라이버를 모두 지우고 새로 설치해 달라는 내용이므로 과거의 태블릿 드라이버는 모두 지운다. 와콤 드라이버와 앙숙인 모양이다. 그래서 프로그램 추가/제거에 가서 와콤 관련된 모든 것들을 지우고 재부팅하여 다시 설치를 시작한다.



▲http://www.ugee.net/download/index/id/65.html


시디도 좋지만, 기왕이면 최신 드라이버가 낫지 않은가? 그래서 필자는 정식 홈페이지에 가서 최신 드라이버를 다운받아 설치해 주었다. 위의 주소로 들어가면 바로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다. 다운을 받고 파일 압축을 풀고 실행하면 된다.




아까와는 다른 설치과정이 나온다. 확인을 눌러 설치를 진행한다.




열심히 설치 중 이다.




잠시 후, 설치가 모두 완료되었다는 안내창이 뜬다. 확인을 눌러 설치를 마무리 한다. 정말 간단하다. 윈도우 10에서 어렵지 않게 드라이버 설치를 할 수 있었다.




이제 정상적으로 설치가 되었는지 제어판에서 확인해본다. 들어가보니 Tablet Setting(32비트) 라고 새롭게 생긴 항목이 있다. 클릭해서 들어가본다.




첫 설정은 모니터 부분이다. UG-1910B 에서 동작해야 하니까 당연히 모니터 선택도 액정 모니터로 지정해줘야 한다.




버튼 부분이다. 특별히 설정할게 없다. 더블클릭 시간은 그냥 중간이 무난하다.




필압 부분이다. 정말로 사양에 나온 것 처럼 2048 레벨까지 올라가는지 살펴보자. 압력 테스트 부분에서 꾸욱 눌러주면 된다.




해보니까 2047까지 올라간다. 1 정도는 뭐 오차일 수 있으니 그냥 넘어간다.




필압도 상당히 잘 된다. 참고로 사용 프로그램은 클립스튜디오 EX 버전이다. 필자는 그림을 포토샵에서 그리지 않기 때문에 자주 쓰는 프로그램에서 테스트 해 보았다. 원하는대로 대체적으로 잘 그어졌다. 이렇게해서 윈도우에서 간단하게 UG-1910B 제품 드라이버 설치 및 세팅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다. 이제 멋진 그림만 그리면 된다. 끝.


Cube Mix Plus (큐브 믹스 플러스) 사용 후기

[와콤 뱀부 무선 악세서리 키트] 와콤 타블렛을 무선으로 즐기자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이 블로그를 후원해주실 분들을 모집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2018.07.19 14:16

    비밀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