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이 방법은 우선 데이블 가이드메뉴에도 나와있는 방법이지만, 설명서를 보시고도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한번 더 자세하게 풀어설명하는 가이드라인 이다. 아직 데이블에 대해 자세히 모르신다면 아래에 나오는 관련글 부분에서 한번 자세히 읽어보시고 오시면 좋을 것 같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데이블 광고 위젯 설치를 위한 티스토리 세팅 방법


데이블(Dable) 광고 신청을 하면, 신청 때 작성했던 메일로 답변메일이 도착할 것이다. 그곳에 가면 다 설명되어 있지만... 언제나 처음 접하는 새로운 도전에 대해서는 두려움 반, 설레임 반인 것 같다. 그래도 한번 차근차근 읽어보면 어떻게 적용을 해야 좋을지 바로 알 수 있다.


우선 네이버 블로그에는 적용은 안되고 티스토리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HTML을 편집할 수 있는 플랫폼이면 다 가능하다고 볼 수 있다. 태그를 입력해서 세팅해야 하는 방식이며, 이는 애드센스와 유사한 방법이다. 서두에서 언급했듯, 아직 데이블에 대해 자세히 모르시면 아래의 글을 읽어보시기를 권장한다.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대신 데이블 신청 방법 및 수익률은?




우선 데이블로부터 도착한 메일을 한번 확인해보자. 진행절차부터 데이블 관리자 접속 방법, 그리고 티스토리 세팅 방법에 대해 나와있다. 필자의 블로그는 티스토리 반응형 이므로, 가이드의 티스토리 부분에서 반응형으로 세팅을 해줘야 한다. 자신의 티스토리가 반응형인지, 일반형인지를 먼저 아시고나서 그에 맞게 세팅을 진행해야 한다. 이 방법은 반응형 세팅 방법이다. 세팅을 하는 이유는 최종 승인을 위해서 진행하는 것이지, 이제 이 코드를 삽입했다고 해서 광고가 나오는 것이 아니다.




가이드에 나와있는대로 저기 주황색 태그들을 잘 복사해서 메모장에 임시로 붙여넣어 둔다. 나중에 티스토리 HTML에서 다 써먹을 것이다.




그리고 여기의 주황색 태그도 잘 복사해둔다. 이제부터 자신의 티스토리에 어떻게 적용되는지 그 위치를 알아보도록 한다.




너무 쉽다. 우선 티스토리 관리자 > HTML/CSS편집 으로 들어와서 가이드에 나와있는대로 s_article_rep 을 검색한다. 검색 방법은 우선 HTML태그 중 아무곳에나 클릭을 하고, Ctrl+F를 누르면 위의 스샷처럼 검색 기능이 활성화 되는데 그 때 검색하고자 하는 태그를 입력하고 엔터를 누르면 찾게된다.


s_article_rep 은 딱 한개가 검색이 되고, Fastboot 스킨에서는 포스트 본문 시작 태그로 사용되는것을 알 수 있다. 검색이 되면 본문 안쪽에 넣어야 하니 s_article_rep 바로 아래에 저 두 태그를 붙여넣기를 해준다.




같은 방법으로 이번엔 article_rep_desc 를 검색한다. 이 태그는 애드센스를 수동으로 넣을 때에도 많이 찾게되는 태그다. 위의 화면에 나온것처럼 위치를 검색 후, 파란색 화살표처럼 가이드에 나온 태그를 감싸주면 된다. 여기까지하면 HTML에서의 세팅이 완료가 된다.



2018.1.11 추가내용


HTML에서의 세팅은 저 위에 나온 것 까지만 진행하시면 된다. 이후에는 데이블 전용 플러그인을 활용해서 편리하게 광고코드를 넣으실 수 있다.




플러그인에서 데이블이라고 검색하여 위의 플러그인을 찾는다. '데이블 네이티브 광고(반응형) 이라고 나와있다.




데이블 광고형태는 이렇게 세가지 형태를 갖추고 있으며, 각각 맞는 코드를 넣으시고 적용을 누르시면 된다.




이제 마지막 단계다. 플러그인에서의 세팅인데, 반응형 스킨이므로 애드센스도 반응형 플러그인을 활용한다. 가이드에 나온대로 빨간박스에 표시된 태그를 하단 제일 윗줄에 붙여넣어준다. 이미 플러그인을 사용하고 있어도 상관 없다. 기존 애드센스 광고에는 영향을 끼치지 않기 때문에, 줄 간격을 좀 두고 태그를 넣어두고 저장하면 완료다.


이제 이 과정은 필요가 없어졌다. 위에 작성된 추가글을 참고하시어 작업하시면 된다.




이제 데이블 광고 승인에 필요한 티스토리 세팅이 완료되었다. 그리고 다시한번 메일을 살펴보면 대시보드 계정에 대한 안내도 나오는데, 이곳에 가셔서 우선적으로 하실 일은 바로 비밀번호 변경이다.




안내받은 사이트로 가셔서 최초 비밀번호로 로그인 하시고, 왼쪽에 보시면 개인정보 확인/변경 부분이 있다. 여기로 들어간다.




새로운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전화번호도 입력해두면 좋다. 완료 후 확인을 눌러서 마무리를 짓는다.




추가적으로 가이드 문서란을 살펴보면 다양한 정보가 있으니 시간 나실때마다 틈틈히 읽어보시면 좋겠다. 뭐든 제품에는 사용설명서가 있다. 사용설명서를 꼼꼼히 읽는 습관을 길러두는 것이 무척이나 좋은데, 대부분 사람들은 제품이 도착하면 제품먼저 그냥 사용하기에 바쁘고, 사용설명서는 내팽개친다. 이건 무척이나 좋지 않은 습관으로 항상 기본기를 익히는 버릇을 길러두자.


애석하게도 바로 위젯 적용은 되지 않으니 시간을 좀 더 두고 기다려야 한다. 데이터 수집 기간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짧게는 2일, 길게는 일주일 이상도 소요될 수 있으니 참고하자. 사실상 최종승인은 이 기간이 끝나야 나온다. 이 과정에서 데이블에서 원하는 트래픽이 미달일 시에는 안타깝지만 데이블 광고를 설치할 수 없다. 그러면 부디 행운을 빌겠다. 끝.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애드센스 게시방법 그리고 자격요건

구글 반응형 애드센스 광고 넣는 방법 (플러그인 활용)

구글 애널리틱스 가입하는 방법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