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의 히어로 영화 중 가장 좋아하는 캐릭터는 아이언맨 입니다. 일단 과학의 결정체라는 게 너무 마음에 들고요, 토니스타크의 뻔뻔함과 자신넘치는 모습도 보기 좋아요. 아이언맨 3편에서 공황장애가 와서 조금 본래의 캐릭터와는 다른 모습이어서 색다르긴 했지만, 역시 토니는 뻔뻔한 맛이 최고죠!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대전 3D프린팅 목업 시제품제작 : 아이언맨 슈트 만들기 (팔)
이런 아이언맨을 다시한번 재현해 보려고 하는 대전의 3D프린팅 업체가 있습니다. 바로 포디믹스 인데요, 이곳에서 아이언맨 슈트를 제작하려 한다는 소문을 듣고 다시한번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아직 완성한 건 아니고 시간이 되는대로 하나하나 완성해 나가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는 팔을 완성했다고 하니 한번 구경해 보도록 할까요?
지금 보시는 사진은 3D프린터로 파츠를 만들어가는 과정을 보고 계시는 것입니다. 파츠 갯수는 약 10개이며 제작시간은 1.5주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여기서 손 부분은 제외 입니다.
이렇게 부분부분 출력을 열심히 해서 한번 가조립해 봅니다.
거의 맞습니다. 아주 훌륭합니다.
일을 열심히 하고 남는 시간에 이렇게 취미삼아 열심히 출력을 하다보니 어느덧 팔 한쪽이 완료 되었습니다. 후가공 및 표면처리를 거치고 파츠 부착을 시작했습니다.
오우! 재법 훌륭한 퀄리티가 나오네요. 마치 마크2 같아요.
이제 멋지게 도색할 일만 남았습니다. 자비스가 있었다면 다 시켰겠지만, 애석하게도 존재하지 않으니 손수 도색을 해야겠죠?
팔등 부분입니다.
이건 어깨 부분이고요.
하박 부분입니다.
우선 빨간색으로 초벌 도색 이후에 잘 건조를 해야 합니다. 그리고나서 상박 도색을 진행합니다. 완벽히 말라야 색이 이쁘게 나옵니다.
금색으로 한번 에어브러쉬로 쫘악 뿌려줍니다.
도색을 마무리 하고 건조시켜줍니다. 금속성 스프레이는 말라도 마른게 아니기에 충분한 시간을 투자해서 바싹 말려줍니다.
모든 부분이 금색이 아니고 근육 쪽 부분은 은색이므로 마스킹기법을 사용해서 다시 은색으로 도색을 하도록 합니다.
은색이 묻지 않아야 할 부분을 모두 비닐로 씌웁니다.
이런식으로 원하는 부분에만 도색을 할 수 있습니다.
또는 이렇게 도색하지 않을 부분에 마스킹 테이프를 붙히는 방법도 있습니다.
오우! 재법 그럴 듯 하지 않나요? 이렇게 하나로 모아보니 훌륭한 아이언맨 팔뚝이 완성되었습니다.
아이언맨의 무기죠? 특별히 이 부분은 스위치로 제작해서 실제 불빛이 나오게 만들어봤습니다. 그럴 듯 하죠?
재법 멋진 아이언맨 팔이 되었습니다. 모두 다 완성시키고 풀착용을 하면 어떨지 기대가 되는군요.
전체적으로 퀄리티는 중급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원래 제대로 표면처리 후 후가공을 하면 진짜 실제 금속재질처럼 번쩍번쩍하게 만들 수 있는데, 그러려면 제 본업을 하지 못하니... 그냥 취미니까! 딱 요정도로만 표현해도 나쁘진 않다고 생각합니다. ㅎㅎ 아마 이 속도로 본다면 6월까지 해서 모두 완성시킬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대전에서 목업 및 시제품제작을 전문으로 하는 포디믹스와 상의하세요! 상담은 무료 입니다^^
4DMIXX (포디믹스)
대전광역시 중구 선화동 280-5 대제빌딩 603호
홈페이지 : http://www.4dmixx.com/
블로그 : http://blog.naver.com/4dmixx
042-524-0175 // 010-9482-0788
4dmixx@4dmixx.com
대전 3D프린팅 : 대전한남대 창업IoT동아리 시제품제작
대전 3D프린팅 : 3D프린터로 만든 포켓몬고 몬스터볼 제작기
3D프린터로 작업한 오토바이 커스텀 튜닝 완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