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원래 이 스킨을 제작하신 Readiz님의 오리지널 블로그를 가보면 카운터 그리고 글 보관함 모듈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글씨 부분이 반전이 되어 흰색으로 알아볼 수 있게 바뀌는데, 제작자님께서 실수를 하신건진 모르겠지만 배포용 Fastboot 스킨 에서는 (버전:1.6.2) 이상하게 롤오버시 글씨 색상이 변하지 않는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Fastboot 카운터 및 글보관함 마우스오버 글씨 색상 변경 방법


그래서 이 부분을 연구하기 위해서 불철주야 파고들었지만, 프로그래밍을 할 줄 모르는 필자로서는 정말이지 어려운 부분이 아닐 수 없었다. 그러다가 문득, 예전 직업학교 인연이었던 오쏘가 생각이났고, 잽싸게 도움 요청을 청하였다. 오쏘가 알려준 요소검사 기능이 생각이 나서 한번 시도해 보았다.


티스토리 스킨 원하는 위치 수정할때 익스플로러 요소검사 이용하기


요소검사는 아주 좋았다. 원인을 파악할 수 있었고 바로 적용하여 성공하였다. 의외로 간단했다. 그럼 지금부터 과정을 알아보도록 하자.




지금 위에 보시는것처럼 배포용 Fastboot 스킨에서는 Today, Yesterday, Total 글씨가 색이 변하지가 않는다. 그래서 배경색에 뭍여서 글씨가 잘 보이지 않는 불편함이 있다. 카운터 모듈과 글 보관함 모듈에서도 동일한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이 문제는 저 한문장으로 완벽하게 해결 할 수 있다. HTML/CSS 편집으로 들어가서 CSS 에서 수정을 해주면 된다. Ctrl+F를 눌러서 #sidebar span.name 을 검색하면 딱 한문장이 검색이 될 것이다. 바로 아래에 저 위의 태그를 입력해 주자.


첨부파일

Fastboot 카운터 마우스 오버.txt


첨부파일에 코드를 입력해 두었다. 복사해서 붙여넣기만 잘 해주시면 된다.




그래서 지금 필자의 사이드바에 있는 카운터 모듈, 글 보관함 모듈에 마우스를 올려보면 이렇게 글씨가 반전이 되어서 또렷하게 잘 보이고 있다. Fastboot 스킨을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에게는 필수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끝.


텐핑 선배 등록, 수익과 연관이 있을까?

블로그관리 노하우 : 블로그 문체의 중요성

티스토리 블로그 방문자수 그리고 애드센스 수익 관계는?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