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지금 가장 뜨거운 모바일게임을 이야기하라면, 당연히 포켓몬고 라고 생각을 합니다. 아직도 플레이를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거든요.


처음 출시했을 때 만큼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지는 않지만, 최근에 업데이트가 되면서 2세대 포켓몬들이 많이 등록되었고, 그로 인해서 다시 복귀트레이너 분들도 꽤 많아졌습니다. 그래서 체육관 배틀이 너무너무 뜨거운 요즘이죠.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대전 3D프린팅 포켓몬고 행복의알 부화장치(인큐베이터) 3D프린터 출력 제작기


대전에서 3D프린터를 통해서 3D프린팅을 전문으로 하는 4D MIXX (이하:포디믹스) 에서도 인기에 발맞춰서 시제품을 제작해 봤는데요, 바로 다름아닌 포켓몬고 관련 제품 입니다.


이번에 만든 건 바로 행복의 알을 부화시킬 때 쓰는 부화장치 (인큐베이터) 입니다. 이것을 3D프린팅을 통해서 멋지게 제작이 되었는데, 인테리어 혹은 조명쪽으로 사용해도 꽤 괜찮겠다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3D맥스같은 3D프로그램으로 우선 오브젝트를 제작하고, 도면에 따라 3D프린터가 출력을 하게 됩니다. 지금 보시는 것은 모두 출력된 모습 입니다.




이 정도면 재법 잘 나온 것 같죠? 부화장치의 투명 유리 부분은 이미 준비를 해 둔 상태입니다. 그래서 나머지 부분이 필요했죠.




화학적 처리를 통해서 거친 면을 매끄럽게 다듬어 줍니다. 맨질맨질한 느낌이 나죠?




현재 나머지 연결 부분을 만들고 있습니다. 왼쪽에는 한창 제작중인 몬스터볼도 보이는데요, 이건 나중에 글로 써드를 꺼에요.




이제 깔끔하게 도색을 합니다. 화이트로 골고루 잘 칠해졌죠?




여기는 빨간 부분입니다.




이렇게 해서, 완성되었습니다! 그럴듯한 퀄리티로 나왔죠? 몬스터볼은 딱 손에 잡히는 실제 크기를 바탕으로 제작되었고 부화장치도 비슷한 크기입니다.




제일 위에는 이렇게 레드 LED가 들어 있습니다. 부화장치 작동 시 켜지도록 설계 중 입니다.




전체적으로 이런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이런 3D프린터를 활용해서 조명을 만들수도 있는 것입니다. 정말 알을 품은 것 처럼 보입니다.




현재 부화장치 본체에 담을 PCB회로 부분을 손보는 중입니다. 지금은 시험테스트 중이라서 임시로 이렇게 배터리를 연결해서 LED를 밝히고 있습니다.




행복의 알은 아직 도색 전 입니다. 당연히 행복의 알도 3D프린터로 뽑았습니다.




몬스터볼과 부화장치! 포켓몬고를 플레이 하시면서 나중에 이러한 제품들이 실제로 판매가 된다면?! 개인적으로 몬스터볼은 물론 지금도 있긴 하지만, 보조배터리로 나오면 좋을 것 같고, 부화장치는 조명으로 판매되도 좋은 반응을 보일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부화장치와 몬스터볼 뒤에 진열되어 있는 것들 보이시나요? 이상해씨, 피카추, 파이리 등등이 있습니다. 이 부분도 완성이 되면 작성하도록 할께요!


대전지역 후가공 전문 3D프린팅 출력소! 디오라마 및 시제품도 주문 제작하는 포디믹스 소식은 앞으로도 간간히 들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얼마나 포켓몬고가 인기가 많으면, 이렇게 포디믹스 대표님께서 직접 이런 포켓몬고 아이템까지 만드실 생각을 하셨을까요? ㅎㅎ 앞으로도 기대가 많이 되는 제품입니다.




4DMIXX (포디믹스)

대전광역시 중구 선화동 280-5 대제빌딩 604호

홈페이지 : http://www.4dmixx.com/

블로그 : http://blog.naver.com/4dmixx

042-524-0175 // 010-9482-0788

4dmixx@4dmixx.com


대전 3D프린팅 : 3D프린터로 만든 포켓몬고 몬스터볼 제작기

충북지식산업진흥원 3D프린터 교육 완료

3D프린터로 작업한 오토바이 커스텀 튜닝 완성

3D프린팅 조형기술과 4D 홀로그램 기술을 융합하다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