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회사에서 중요 업무를 요청할 때, 막상 회사까지 갈 시간은 없고, 급하게 해결 좀 해달라는 요청에 거절하기도 어려울 때! 이럴 때 필요한게 바로 우리는 원격제어프로그램이죠? 수많은 PC원격제어프로그램 중, 과연 편리하고 접근이 쉬우며 무엇보다도 오류가 없는 프로그램은 뭐가 있을까요?


이번에 알게 된 리모트뷰 라고 하는 원격제어프로그램은 편리한 사용 및 오류가 거의 없는 환경, 그리고 PC to PC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에서도 원격 제어가 가능해서 장소 제약을 받지 않는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이었습니다. 실제로, 이것으로 회사PC에 설치를 해서 집에서도 접속해 봤는데, 제어 속도도 괜찮아서 맘에 들었어요.


그럼, 리모트뷰가 어떤 제품인지 자세히 설명해 볼께요.



#이 글을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블로그에서 보시는게 아니라면, 불법으로 복사한 글이므로 신고하시거나 창을 닫아주시기 바랍니다. (무단 복제 및 배포시 법적 대응)

#블로그에 다른 목적으로 방문하신 분에 대하여 추후 책임을 묻겠습니다.

#모든 내용은 공유하시되 출처만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드로이드제어 PC원격제어프로그램 리모트뷰 사용 후기(리뷰)


▲https://content.rview.com/ko/remote-pc-access-v


위의 페이지에서 리모트뷰 무료체험이 가능한데요.


저는 프리랜서로 온라인으로 블로그 강좌도 하는데, 가끔 강좌를 들으시는 학생분 중에서 어떻게 설정을 해야 좋을지를 모르시는 분들이 있는데, 그때 원격으로 설정을 도와드리곤 합니다.




위의 페이지에서 무료체험 신청을 하셨다면 홈페이지로 이동하여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로그인 후 제어할 PC를 등록해야 하는데요. 


제어를 원하는 PC에서 리모트뷰로 로그인 하신 후 위의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에이전트 프로그램이 설치되고 제어를 할 수 있는PC로 등록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저기 MAINPC 라고 쓰여 있는 제 컴퓨터처럼 등록이 됩니다.




스마트폰으로도 한번 접속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플레이 혹은 앱스토어에 리모트뷰 라고 입력하시면 해당 앱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최초 가입했던 아이디와 비번 그대로 입력하시고 로그인하시면, 현재 리모트뷰 에이전트가 설치된 PC의 목록이 보입니다.




해당 PC를 터치하게 되면 이제부터 모바일로도 원격제어가 가능해집니다. 한번 영상으로 보실까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으로 PC원격제어를 편리하게 해주는 리모트뷰 사용 영상>


보시면 이렇게 듀얼모니터를 사용하는 PC여도 화면을 넘기면서 제어 할 수 있습니다. 트리플 모니터여도 상관 없습니다. 또한 해당 PC의 현재 실행되는 프로세서 목록들, 주요 제어프로그램 관리 등등 모두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스마트폰은 PC의 모니터 화면보다 작습니다. 그래서 미세하게 컨트롤을 하기 위해서 마우스 모드로 작업할 수 있습니다. 위의 스크린샷은 스마트폰의 화면을 캡쳐한 모습입니다. 맨 밑에 메뉴가 숨겨져 있는데, 터치해서 오픈해 보시면 왼쪽에 저렇게 마우스 모드 On/Off 버튼이 있습니다.




한번 터치해 보시면 이렇게 마우스 커서가 생성됨을 알 수 있습니다. 이 마우스 커서의 사용법은 그냥 바탕화면을 손으로 터치 드래그해보시면 해당 방향으로 일정하게 움직인다는 것을 아실 수 있습니다. 또한, 바탕 쪽이 아닌 저 마우스 커서 안쪽을 터치하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과 같은 기능을 하게 됩니다.


키보드 부분은 말 그대로 스마트폰의 터치 키보드를 이용해서 제어할 수 있습니다.

스크린 부분은 만약 듀얼모니터 이상일 경우, 각 모니터 화면별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및 툴, 그리고 숏컷 기능은 거의 다루지 않게 됩니다. 윈도우의 시스템 혹은 단축키 부분을 제어하는데 거의 사용하지 않는 기능이기 때문이죠.

셋팅 부분에서는 화면 해상도 설정, 컬러 비트 설정 등등 주로 통신 퀄리티 부분의 설정이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PC원격제어하는 자세한 방법은 위의 내용을 확인해 주시면 되는데 특별히 어려운 점은 없습니다.




리모트뷰는 다양한 기기 및 윈도우 부터 Mac, 리눅스 환경에서 까지 제어가 가능하고 통신 상태도 무척이나 양호합니다. 특히나 지금은 대부분 LTE망이기 때문에 웬만해서는 끊어지지 않고 원활하게 원격제어를 할 수 있습니다.


단, 무제한 통신을 사용하시지 않는 분들은 와이파이 환경에서 원격제어를 사용하거나 LTE 상태에서는 가급적 적게 사용하시기를 권장합니다.




특히 파일 가져오기 및 복사/붙여넣기 기능은 한 번 쓰면 계속 쓰게 되는 기능인데요. 원격 PC간 파일을 언제든 가져오고 보낼 수 있어 이메일이나 클라우드를 따로 이용하지 않아도 파일 전송이 서로 가능해서 너무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회사PC 업무 처리를 하시는 분들은 보안 부분을 신경을 많이 써야 하는데, 보안접속도 가능합니다.




이 보안접속을 활용하여 회사 서버로 접속하고 미쳐 끝내지 못한 업무를 할 수 있으며 혹은 급하게 처리해야 할 일을 집에서도 리모트뷰를 활용해서 마무리 지을 수 있습니다. 물론! 회사에 있을 때, 모든 일을 완벽하게 마무리해서 끝내놓으면 좋겠지만 말이죠^^ 정말 위급 상황에서는 정말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만약 PC에 원격으로 접속하게 되면, 이렇게 화면 상단에 원격 제어 중 이라고 하는 UI 창이 활성화가 되며, 모니터 오른쪽 아래에는 빨간색 글씨로 "원격 제어 중" 이라고 출력됩니다. 또한 바탕화면은 검정 색상으로 바뀌게 됩니다.




회사 컴퓨터를 여러 사람이 수시로 제어해야 한다면 리모트뷰 사용자관리 탭에서 사용자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위의 화면처럼 새롭게 원격제어를 요청할 사람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기만 하면 됩니다.


그리고 등록된 사람 아이콘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권한을 설정 진행하면 편리하게 협업 등, 상시 업무 처리가 가능한 환경 조성이 되는 것이죠.




사용자 권한 설정 부분은 이렇게 디테일하게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어디까지 권한을 허용할지 정해주시고, 그룹 선택 그리고 에이전트 선택 (프로그램이 설치된 PC) 을 완료하시고 적용을 누르시면, 방금 추가한 사람도 이제부터 PC를 제어할 수 있게 됩니다.


이것으로 회사PC에 설치를 해서 집에서도 접속해 봤는데, 아주 잘 접속이 되었습니다. 또한 위의 모든 권한을 허용하게 되면 마치 내 집 PC를 사용하는 것처럼, 파일가져오기 및 복사/붙여넣기 모든 제어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PC이므로 보안에 신경을 많이 써야 하는데, 보안접속도 가능합니다.


이 보안접속을 활용하여 회사 서버로 접속을 하고 미쳐 끝내지 못한 업무를 할 수 있으며 혹은 급하게 처리해야 할 일을 집에서도 리모트뷰를 활용해서 마무리 지을 수 있습니다. 물론! 회사에 있을 때, 모든 일을 완벽하게 마무리 해서 끝내놓으면 좋겠지만 말이죠^^ 정말 위급 상황에서만 저도 사용해 봤습니다.


안드로이드 원격 제어, PC 원격제어 프로그램 중 괜찮은 프로그램을 찾고 계신다면, 리모트뷰를 한번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업무용으로도 좋고, 저처럼 집에서 강좌를 하시는 분들에게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리모트뷰 14일 무료체험 : https://content.rview.com/ko/remote-pc-access-v/



<이 글은 업체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아 작성됨>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