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오늘 드디어 포켓몬고 2세대 업데이트가 이루어졌다. 이제 새로운 포켓몬을 찾아 떠나는 트레이너 분들이 더 늘어날 것 같다. 물론 필자도 한동안 좀 쉬고 있었지만, 다시한번 스마트폰을 꺼내들고 여기저기 또 탐험해야 할 것 같다.


이번 업데이트로 살짝 인기가 식어있던 포켓몬고가 다시 한번 엔진을 가동시켜 집 안에 있는 트레이너들을 밖으로 인도할 것 같다. 그러면 자세한 업데이트 내용을 한번 살펴보도록 하자.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포켓몬고(Go) 2세대 업데이트 내용 정보


나이엔틱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공식적으로 포켓몬고 업데이트에 대한 내용을 언급하고 있다. 어떤 내용이나면 아래와 같다.


  • 80종류 이상의 새로운 포켓몬 추가
  • 포켓몬 성별을 알 수 있음
  • 포켓몬 잡을 때 일부 포켓몬의 다양한 움직임 추가
  • 포켓몬 잡을 때 몬스터볼 및 나무열매 종류를 선택할 수 있는 UI 추가
  • 새로운 나무열매 2가지 추가
  • 새로운 트레이너 의상 (코스튬) 및 악세서리 옵션 추가
  • 새로운 야간 맵 및 포켓몬 등장 시 BGM 추가
  • 진화 포켓몬을 잡을 때, 보너스 사탕 추가 획득
  • 애플와치 연결 안정성 향상
  • 트레이너 걷는 동작 변경
  • 기타 버그 및 텍스트 수정


가장 기대가 되는 부분은 80종류의 새로운 포켓몬이 추가가 되었다는 사실이다. 이 업데이트가 어떻게보면 가장 포켓몬고를 살려주는 핵심 업데이트가 아닌가 싶다. 이제 또다시 대전 시청광장은 트레이너분들로 인해 매우 붐빌 것으로 생각이 된다. 주말에 한번 가봐야겠다.


그러면 한번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1. 80종류 이상의 새로운 포켓몬 및 2세대 포켓몬 추가


보시는 바와 같이, 240번 포켓몬까지 대거 등록이 되었음을 알 수 있다. 이제 포켓몬 도감을 또 새롭게 등록해야 한다는 새로운 퀘스트가 생겼다. 이 많은 포켓몬 언제 다 모은담....?


광랩을 위해서 행복의알을 사용해 새로운 포켓몬을 등록하게 되면 경험치를 배로 얻을 수 있으니 잘 이용해 보도록 하자.





2. 아바타 꾸미기


이 기능이 왜 없을까 싶었는데, 역시 생겼다. 트레이너의 아바타를 꾸밀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다. 하지만 유료 코인이 들어간다. 게다가 그냥 간지용이지, 유료 아이템에는 특정 능력치가 붙거나 하지 않는다. 미리 입어보기도 할 수 있어서 마음에 들면 질러보자.





3. 열매 추가


희귀 포켓몬일수록 잡기 힘들다. 그럴때 사용하는 것이 바로 이 열매 아이템인데, 이제 새로운 열매 두종류가 추가가 됨으로써, 어려운 포켓몬을 GET 할 때, 유용하게 사용하여 포켓몬 도감 획득에 도움을 줄 것이다.


나나열매는 2세대 포켓몬 중에서 비행 포켓몬들에게 유리하며, 파인열매는 빡쎈 포켓몬에게 사용하여 좀 더 쉽게 잡을 수 있을 때 유리하다.





4. 이브이의 새로운 진화! "에브이" 그리고 "블랙키"


이제 이브이의 사랑이 더욱 깊어질 것이다. 샤미드, 부스터, 쥬피썬더에서 두 종류의 진화가 추가되었다. 에브이 그리고 블랙키 이다. 참고로 영어로 닉네임을 바꾸면 1회에 한해서 원하는 진화가 가능하다.


Sakura -> 에브이 (암흑계열)

Tamao -> 블랙키 (염동력)


이렇게 진화 시킬 수 있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또 열심히 이브이 잡아야 겠다.





5. 진화 아이템 추가


2세대 포켓몬의 출연으로 새롭게 추가된 아이템들이 있다. "진화의 돌"과 같은 특정 진화시에 필요한 아이템이다. 이런 아이템들은 포켓스톱에서 랜덤으로 얻을 수 있다.




이렇게 2세대 포켓몬으로 진화 시에 이러한 아이템들이 필요하다.




아이템은 이렇게 필요하다.


Dragon Scale -> 킹드라 진화시 필요

Sun Stone -> 아르코, 해루미 진화시 필요

King's Rock -> 야돈킹, 왕구리 진화시 필요

Metal Coat -> 강철톤, 핫삼 진화시 필요

Upgrade -> 폴리곤2 진화시 필요


포켓몬 사탕과 별의모래만으로 진화가 어려워졌다. 특수한 포켓몬을 얻으려면 그만큼 열심히 뛰어다녀야 할 것 같다. 이제 포켓스톱 많은 곳에는 늘 트레이너들이 항시 대기를 할 것 같다.



▲출처 :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989&l=1191


6. 1세대 포켓몬들의 일부 스킬 변경


이번 업데이트와 동시에 기존 포켓몬들의 일부 스킬들의 상/하향 조정이 이루어졌다. 생각보다 많이 바뀌었으니, 위의 표를 보면서 확인해 볼 수 있도록 하자. 이제 체육관 쟁탈전이 더욱 치열해지지 않을까 싶다.


새로운 포켓몬, 그리고 새로운 아이템들! 포켓몬고의 미래는 분명 아직은 밝겠지만, 필자의 생각으로는 너무 분석적으로 게임을 하면 분명 쉽게 지친다고 생각을 한다. 그냥 게임은 포켓몬 애니메이션 처럼 자신이 좋아하는 포켓몬으로 잘 키워서 재미있게 즐길 줄 알아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약한 포켓몬은 분명 맨날 배틀에서 뚜드려 맞기만 하기 때문에 또 그러긴 싫고!


....역시 빨리 전설의 포켓몬을 잡아야 할 것 같다...으으... 끝.


포켓몬고(Go) 포켓몬 스킬 평가 방법

포켓몬고(Go) 공격에 강한 포켓몬 조합 순위 (1군부터 3군까지)

포켓몬고(Go) 초반 빠른 레벨업 방법 노하우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