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이 방법은 인위적으로 가로를 늘리거나 하는 방법은 아니다. 이미 위젯을 만들어 버렸는데 이후에 가로사이즈를 네이버위젯 옵션에서 기본 제공하는 범위내에서 변경하는 방법을 다루고 있다. 임의로 늘리는 방법도 해봤는데 아무래도 기존에 디자인이 고정값에 맞춰서 진행되다보니 위젯 이미지가 깨지고 그래서 그냥 한도내에서 변경하는 방법을 선택하게 되었다.


혹시라도 임의적으로 변경하고자 한다면 그건 좀 어렵지 않을까 싶다. 최대 한계는 200px 이다. 그 이상 늘리기 위해서는 다른 방법을 선택해야 할 것이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티스토리 네이버이웃커넥트 위젯 가로 사이즈 변경 방법


우선 티스토리에 네이버 위젯을 아직 설치하지 못하신 분들이시라면, 아래의 글을 참고하여 먼저 만들어 주시기를 바라겠다.


티스토리 사이드바 네이버 이웃커넥트 위젯 설치 방법


다 만드셨거나, 이미 만드셨는데 수정하고 싶다면 이제부터 이렇게 진행하면 된다.




우선 네이버 블로그의 설정으로 가야 한다. 기본설정 > 이웃 그룹 관리 > 이웃커넥트 관리하기로 들어가면 된다.




그러면 이미 위젯 사이즈가 정해진 상태이기 때문에 비활성화로 되어 있다. 이걸 다시 수정하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간단하다. 위에 보시면 위젯유형이 있을 것이다. 우선 아무거나 선택하고 다시 원위치로 돌아온다.




그러면 위젯 가로 사이즈가 변경이 되도록 바뀌었을 것이다. 이제 원하는 사이즈로 변경하도록 한다.




변경하고 저장을 누른다. 기왕 수정하는거 나머지 부분도 변경하고 싶은 부분이 있다면 수정하도록 한다.




그러면 이렇게 기존 가로 사이즈가 조금 더 넓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따로 위젯코드는 재발급 받지 않아도 된다. 설정 부분에서 변경 후 저장만 하면, 위젯이 등록된 티스토리 블로그에 가서 새로고침을 하면 변경이 된 네이버 이웃커넥트 위젯을 확인 할 수 있다. 끝.


Fastboot 사이드바에 쉽게 모듈 (추천글 포함) 설치하는 방법

Fastboot 사이드바 텐핑 광고 모듈 넣기

티스토리 사이드바 구글검색창 달기 (구글맞춤검색 엔진 설치)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