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를 메타블로그 올포스트(OLPOST)에 등록하는 방법

자신의 블로그를 다양한 방법으로 인터넷 세상에 노출을 시킬 수 있다면 어떨까? 그 중 하나가 바로 메타블로그를 이용한 방법이 있는데, 요즘은 거의 쓰지는 않지만 그래도 안하는것 보다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된다.


메타블로그란, 간단히 말해서 블로그 허브라고 표현할 수 있겠다. 여러 종류의 블로그들이 바로 이 메타블로그 서비스를 하는 곳에 모이는데, 생각보다 인지도가 큰 메타사이트 같은 경우라면 자신의 블로그를 초반에 많이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기도 한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티스토리를 메타블로그 올포스트(OLPOST)에 등록하는 방법


그 중 하나가 올포스트 OLPOST 라고 하는 곳이 있다. 여기에 한번 티스토리 블로그를 등록하는 과정을 알아보도록 하자.


안내 :

올포스트는 2017년 12월 31일부로 서비스를 종료하였습니다. 안타까운 일이죠. 이 내용은 메타태그를 어떤식으로 티스토리에 적용시키는지에 대해서만 알아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https://olpost.com


올포스트 공식사이트로 가서 우선 회원가입을 하고, 로그인 후에 마이페이지로 들어간다. 여기에서 좌측 카테고리 중 포스트관리로 들어가자.


미디어등록을 누르고, 블로그 주소 입력에 자신의 RSS 주소를 입력한다. 티스토리 주소 경우는 끝에 RSS만 입력해 주면 된다.




다음을 누르면 이렇게 코드가 나온다. 복사해 두도록 하자.




이제 티스토리로 와서 새 글을 작성하도록 한다. 방금 복사한 코드를 제목과 본문에 한번씩 넣는다. 제목 혹은 본문 둘 중 아무곳이나 한 곳만 넣어도 상관은 없다.




주의사항으로는, 이렇게 발행을 해서 글을 써야 한다. 주제없음으로 하면 발행상태가 아니기 때문에 올포스트에서 인식을 못한다.




이렇게 글을 쓰고 다시 올포스트로 와서 마무리를 지으면, 이렇게 티스토리 블로그가 등록 완료 된다.




그리고, 이제 자신의 블로그 등록정보를 다시 한번 확인하고, 새글확인을 클릭하면, 바로 밑에 최근 글들이 들어와 있음을 알 수 있다. 이제 올포스트 회원 분 중 누군가가 이 글들을 보고 읽고, 마음에 들면 구독도 할 것이다. 이런식으로 양질의 글을 쓴다면 반드시 블로그 팬은 늘어날 수 밖에 없게 된다. 끝.


티스토리 블로그 Bing 검색엔진 등록 방법

구글 검색엔진 등록 방법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티스토리 사이트등록 방법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6)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