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지난시간에는 페이팔 가입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이번에는 페이팔에 적립되어있는 달러를 국내 은행으로 송금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PayPal에 계좌를 등록하는 과정은 평균 3~4일 정도 소요가 된다. 본인의 계좌가 맞는지에 대한 간단한 절차이지만 페이팔에서 적은 금액을 받고자 하는 은행으로 두 번에 걸쳐 송금을 하는데, 그 금액처리시간이 3~4일 정도 걸리기 때문이다. 크게 어려운 부분은 아니다. 우선 아직 PayPal(이하 페이팔로 칭함)에 가입이 안되어 있다면, 페이팔 가입부터 진행해 보도록 하자.


페이팔로 가서 은행계좌 추가를 진행하도록 한다.


빨간 부분은 직접 입력하면 되며, Bank Code (은행코드) 부분은, 오른쪽에 녹색으로 표시된 see bank codes 를 클릭해 보면 해당 은행의 숫자코드를 확인할 수 있다.


모두 완료되면 저장을 눌러 마무리 한다. 저기 추가관련글을 보면, 해외로부터 송금 수수료가 오천원이라는 사실을 알 수 있다.


이제 모든 정보는 입력했고, 최종적으로 이것이 지금 내 계좌인지에 대한 인증절차만 남았는데, 여기서 시간이 3~4일 정도 소요될 수 있다는 것이다. 내 계정으로 이동해 보자.


그러면 여기 은행 및 카드 부분에 방금 등록한 은행계좌가 있고 느낌표가 표시되어 있다. 아직 완벽하게 마무리 된것이 아니기에 이제 페이팔로부터 입금되는 두 번의 입금액을 입력해줘야 한다.


여기에 입금을 해야 한다.


그리고 약 3일이 지난 오늘! 이렇게 페이팔로부터 두번의 입금액이 확인되었다. 각 11원과 1원 이다.


다시 페이팔에 로그인해서 은행 및 카드의 은행계좌로 들어가도록 한다.


이제 입금받은 금액을 입력하고 확인을 누르면 끝이다. 다소 시간이 걸리긴 했지만 그만큼 중요한 부분이기에 반드시 한방에 성공해야 한다. 입금도 되기전에 임의의 금액을 입력하면 계좌가 자동 삭제되고, 재등록을 하려면 페이팔 고객센터를 통해서 이의제기를 진행해야하는 번거로움이 발생된다. 그러면 모두 잘 등록해서 자신의 은행으로 송금을 잘 받을 수 있도록 하자.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