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해외로 송금 또는 해외에 거주하는 지인으로부터 이체를 받기 위해서 직접 계좌로 보내는 방법도 있으나, 국제적으로 많이 쓰는 PayPal (페이팔) 에 가입해서 편리하게 이용하는 방법이 있다.


필자가 뭐 외국에 송금할 일은 아직은 없을 것 같고, 거래처에서 필자에게 보내는데 페이팔 계좌를 물어보길래, 그냥 가입만 되면 되는거냐 했더니 그렇다해서 일단 가입만 해둔 상태다. 가입은 무료이며 기타 월 이용료 등등 추가적으로 요구하는 금액은 없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PayPal(페이팔) 가입하기 방법


해외에서 송금 받을 때, 페이팔에서 특정 계좌를 만들어서 하는 방법인 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계좌는 필요없고 페이팔 아이디를 요구를 하는것으로 봐서는 특정 아이디가 가입과 동시에 만들어지는 것 같다. 그러면 한번 페이팔 (PayPal) 가입 절차를 알아보자.


과거에는 모두 영문페이지 였으나, 최근 한국에서도 해외직구가 늘어나면서 친절하게도 한글화가 모두 완료가 되었다. 참으로 고마운 일이 아닐 수 없다.




https://www.paypal.com/kr/webapps/mpp/account-selection?locale.x=ko_KR


페이팔 공식 한국 홈페이지다. 여기에서 지금 가입을 바로 진행하면 된다.




우리는 비즈니스가 필요한 것이 아니니, 일반 개인회원으로 가입을 위해서 왼쪽의 "지금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하도록 한다.




무료 가입이다. 대한민국이며, 자주쓰는 이메일 아이디, 그리고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계속을 누른다.





자, 여기에서 반드시 입력해야 할 것은, 이름, 생년월일, 국적, 주소입력란1, 시, 우편번호, 전화번호 이다. 운전면허증 관련된건 필요 없다.


그리고 저기 빨간 표시를 해둔 부분은 햇길릴까봐 한번 더 언급하고자 표시를 한건데, 광역시 이상 거주하시는 분들은 저렇게 시에 자신의 광역시를 쓰고, 주소 입력란에 나머지 도로명주소를 전부 쓰면 된다. 충청남도, 경상북도, 강원도 등등에 거주하시는 분들게서는 시/도/주 에 도를 입력하시고, 그 위에 자신이 거주하는 시를 입력하면 되겠다. 나머지는 같다.




다음은 카드를 등록해야 한다. 모두 다 맞게 입력하면 가입이 완료 된다.




이제 페이팔로 돈을 받거나 보낼 수 있는데, 보통 받을 때에는 아이디를 보내는쪽에서 요구를 할 것이다. 그러면 최초 가입시 아이디를 알려드리면 이렇게 송금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수수료는 보시는 것처럼 대략 4천원 정도 되는 것 같다. (겁나 비싸다)


아참, 그전에 가입한 메일로 페이팔로부터 인증 메일이 왔을 것이다. 내용대로 인증정차를 밟으면 모든 것이 완벽하게 가입된다. 매우 간단하다. 끝.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