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넥서스5 공장초기화 방법

2016. 12. 29. 00:01

에디터에게 힘이 되어 주세요. 애드블록은 광고쟁이들에게 사용해 주세요!


다소 늦었지만, 그래도 혹시라도 필요하신 분들이 계실까봐 이렇게 부랴부랴 글을 작성해본다. 지금 사용하는 스마트폰의 전전폰이 넥서스5였다. 새로운 스마트폰으로 환승하면서 더이상 필요없어진 넥서스5를 공장초기화를 어떻게 하는지 알아야했기에 결국 잘 공초를 마무리 하고 중고시장에 내놓았던 아련한 옛기억이 떠오른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넥서스5 공장초기화 방법


방법은 두가지가 있다. 기기가 켜진 상태에서의 공장초기화 방법이 있고, 꺼진 상태에서 진행하는 방법 이렇게 두가지이다. 우선 켜진상태에서 진행하는 방법은 모든 스마트폰에 해당되는 방법으로 가장 기초가 되는 초기화방법이다.


#공장초기화 : 처음 기기가 만들어지는 시점으로 돌아가는 출하상태의 상태로 프로그램이 셋팅되니, 개인데이터는 당연히 백업해야 함.




설정 > 백업 및 초기화 로 들어간다.




제일 밑에 있는 공장 초기화 를 터치해서 공초를 진행하면 끝이다.




다음은, 기기가 꺼진 상태에서의 시작 방법이다. 이 방법은 넥서스5가 정상부팅이 안되거나, 무한재부팅에 걸렸을 때 사용하면 요긴할 것 같다.


전원이 꺼진 상태에서 볼륨다운 + 전원버튼 을 동시에 누르고 있으면 위와 같은 화면으로 접속이 된다.




볼륨버튼이 위 아래 메뉴 이동버튼이 된다. 볼륨다운 버튼을 두번 누르면 Recovery Mode 로 선택되어질 것이다. 여기에서 전원버튼을 누른다. 전원버튼은 엔터키 역할을 한다.




그러면 바로 재부팅이 되고 위와 같은 화면이 된다. 여기서 볼륨업 버튼 한번만 눌러준다.




메뉴가 나왔다. 그러면 최초 저 부분을 가리키고 있을 텐데, 저기가 아니고 볼륨 아래버튼을 두번 눌러서 세번째 목록을 선택하게 만든다.




바로 여기다. "wipe data / factory reset" 이라는 항목이다. 여기에서 전원버튼을 눌러준다.




볼륨버튼을 이용해서 저기 YES로 옮기고, 전원버튼을 눌러주면 넥서스5 공장초기화가 시작된다. 나머지는 시간이 해결해 주리라. 어렵지 않게 해낼 수 있을 것이다. 끝.


 관련글 

갤럭시노트3 공장초기화 방법

아이폰 DFU 모드 공장초기화 하기 (아이팟 아이패드 포함)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잠깐! 비밀로 남겨야 할 만한 내용인가요? 그렇다면 차라리 이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