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예전블로그가 폭발하면서 저품에 걸리고 말았다. 복구를 하려 해도 도저히 가망이 없어서, 이제 하나하나 예전 쓸만한 정보들을 이곳에 옮기려 한다.

블로그도 공장초기화 같은게 있지만...소중한 데이터들이 다 지워지기에..

조금은 귀찮더라도, 내 소중한 자료들을 그냥 썩히게 놔둘 수는 없지!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는 뜻 입니다#




아이폰 DFU 모드 공장초기화 하기 (아이팟 아이패드 포함)


DFU에 대해 알아보자



DFU 란 무엇인가?



Device Firmware Update 의 약자로서, 공장에서 막 출하된 상태를 뜻한다.

컴퓨터에 비교를 하자면, 하드디스크를 로우포맷 해서 완전히 파티션이 없는 공장출하 상태로 돌아가는 것이다.




DFU 모드는 언제 사용할까?



아이폰, 아이팟, 아이패드 모두 동일한 방법으로 기기가 프로그램적으로 오작동이 잦으면 한번쯤 써먹어도 좋은 방법이다.

즉! 기기문제가 아닌 프로그램 문제일때 사용된다.


컴퓨터로 또 예를 든다면, 갑자기 느려진다던지, 셧다운이 된다던지, 재부팅이 된다던지, 느려졌다던지...이럴때 포맷하듯

아이폰 외 기타 iOS 기기들도 이럴 때 DFU 라는 것을 이용해서 공장초기화가 가능하다.




DFU 모드 접속 방법



방법은 어렵지 않다. 이렇게 하면 되는 것인데, 이해를 돕기 위해서...

아주 까마득한 옛날, 필자가 직접 본인의 목소리를 동원하여 촬영한 동영상을 용기내어 올리겠다. 후덜덜...





다시 들어도 역시 오글거리는군;; 왜 이따구로 촬영했는지...

어쨌든 저 방법대로 하면 DFU 모드 접속에 큰 어려움이 없을 것으로 확신하는 바이다.





DFU 모드와 리스토어 모드 두가지가 있는데, 잘 못 조작하면, 이렇게 리스토어 모드로 진입하는 경우도 있다.

화면에 아무것도 안나오는게 정상이다. 오로지 PC에서 메세지가 떠야 한다. (위의 동영상처럼) 이 점 꼭 유념하길 바라겠다.

자, 그러면 여러분들의 아이폰, 아이팟, 아이패드가 여러 문제가 있었다면 한번 DFU 모드로 공장초기화를 해보길 권장한다.

만약 공장초기화를 해도 문제가 발생된다면, 그건 100% 기기문제다. AS를 받도록 하자.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