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저번시간에는 본문의 글자 크기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이번에는 글꼴 (폰트, 글씨체) 를 변경해보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어렵지 않다. 프로그래밍을 거의 모르는 필자도 해냈으니 여러분들은 당연히! 무조건 해낼 수 있게 되어있다. 그냥 따라만 하면 된다. 자! 도전해보자!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FastBoot 반응형스킨 본문 글꼴(폰트/글씨체) 변경 방법


우선, FastBoot 본문 글자크기편을 모르고 오셨다면, 한번 봐두면 도움이 되므로 아래의 관련글을 참조하도록 한다.


●관련글1 : FastBoot 반응형스킨 본문 글자크기 변경방법



그리고, 글꼴변경에 대한 관련글도 보셔야 이해가 확실히 되므로, 좀 귀찮더라도 아래의 관련글도 같이 참조하도록 한다.


●관련글2 : 티스토리 기본글꼴 변경방법



이제 다 읽었다면 편하게 따라만 하면 된다. 관련글2가 무척 중요하니 거기 나와있는대로 우선 첨부파일의 나눔고딕 글꼴도 다운받아 똑같이 업로드까지 해줘야 한다.




FastBoot에도 마찬가지로, @font-face 이 태그를 @charset 앞에 붙여넣어준다. (관련글2 참조)




그리고 Ctrl + F를 해서 font-family 를 검색하면 재법 많이 검색이 되겠지만, 우리가 수정해줘야 할 부분은 딱 두곳 밖에 없다. 첫번째는 바로 저 부분이다. @charset 이 있는 부분이다.


관련글2에 있는 첨부파일안의 저 부분을 그대로 추가해서 붙여넣어주자. 주의할점은 큰 따옴표, 그리고 쉼표 이다.




나머지 한곳은, 244행에 위치해 있는 저 부분이다. 방법은 위와 동일하다.

이게 끝이다. 그리고 저장을 눌러 새로고침을 해본다. 변화가 느껴지는가??




이렇게 나눔고딕이 적용이 되었다. 깔끔하게 말이다. 전과 비교했을 때 확실히 달라졌음을 느낄 수 있다.


이제 FastBoot을 재법 세련되게 쓰게 되었다. 아직도 갈길이 많이 남았다. 애드센스도 좀 새롭게 적용시켜야 하는데 아직 기본밖에 못하고있다. 이걸 완벽히 적용되게 만드는 순간! 이제 메인 블로그도 당장 적용시킬 생각이다. 빨리 그날이 오길 바라며...쩜쩜쩜... <ㄲ>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