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기어핏2를 열심히 이것저것 만져보고 있는데, 음악은 넣었는데 이제 지우는 것을 어떻게 하는지 찾아보았다.

보내는것도 스마트폰에서 했으니, 당연히 지우는것도 스마트폰에서 되는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고, 지우는건 직접 기어핏2 에서 지우는 것이었다. 두둥! 어떻게 지우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자.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기어핏2 음악 지우기 (삭제 / 제거) 방법


의외로 쉽다. 우선 뮤직플레이어로 들어가야한다. 참고로 기어핏2에 음악을 넣는 방법은 아래의 글을 참고하도록 한다.


●관련글 : 기어핏2로 음악저장 방법

●관련글 : 기어핏2 스마트폰과 연결 방법





기어핏2 오른쪽 버튼 두개 중, 아래쪽 버튼이 홈버튼 및 전원버튼 이다. 홈버튼을 눌러 뮤직플레이어로 들어간다.





이렇게 음악이 나온다. 여기서 화면 밑에서 위로 터치드래그하여 라이브러리를 연다.





재생목록 으로 들어가자.





여러가지 재생목록이 있을 수 있다. 아티스트별로, 장르별로 다양하지만, 필자는 최근에 추가한 곡으로 하였다. 그러면 최근 추가한 곡들이 모두 나오는데, 여기서 이제 지우고 싶은 곡을 길게 터치해보자. 꾸욱~누르고 있자.





이렇게 선택이 되고, 위에는 숫자가, 아래에는 휴지통 모양이 생긴다. 숫자 1은 말그대로 현재 하나가 선택되었음을 의미하는 선택된 숫자이다. 여기서 휴지통을 터치하면 해당 음악을 지우는 것이다.





하지만 나는 모든 음악을 지우고 싶다면? 일일히 하나하나 선택하면 시간이 오래 걸리므로, 이렇게 숫자부분에서 터치해본다.





모두선택 및 모두해제가 나온다. 모두선택으로 진행한다. 그러면 전곡 모두 선택이 되고, 이제 휴지통 하나만 살포시 손가락을 올리면 모두 지워진다. 곡이 많을수록 지우는데 시간이 좀 걸린다.





모두 완료되면 이렇게 곡이 없다고 나온다. 더 간단한 방법은 초기화가 있으나....그렇게 되면 현재 블루투스로 연결된 단말기 정보까지 지워지므로 다시 연결해야 하는 번거로움과 지금까지의 핼스 기록들 또한 모두 지워지니까 이건 알아서 선택해서 진행하기를 바란다. <ㄲ>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