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기어핏2로 이것저것 만지고 있는데, 알면 알수록 재밌다. 역시 모름지기 새로운 기기를 다룬다는 것은 즐거운 일이다.

기어핏2에는 자체적으로 뭔가 단자가 없기에 (있는거라고는 충전단자 뿐...) 그래서 음악을 어떤식으로 보내는지 궁금해서 알아봤다. 답은 스마트폰에서 제어하는 것이다. 어떤식으로 음악을 보내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기어핏2 음악저장 (보내기 / 넣기) 방법


이 방법은 기어핏2 자체내에 MP3 파일인 음악을 넣고 사용하는 기능이다. 스마트폰과 언제나 블루투스로 연동되어 있기에 스마트폰의 음악을 제어하시는 분들은 굳이 알 필요 없지만, 그래도 알아두면 언젠가는 요긴하게 써먹을 수 있을 것이다. ...라고 믿고 싶다.




스마트폰의 삼성기어 앱을 실행하도록 한다. 물론 스마트폰과 기어가 서로 연결이 되어 있어야 한다. 연결에 대한 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하도록 하자.


●관련글 : 기어핏2 스마트폰과 연결하기





자, 이렇게 기어로 음악 전송 이라고 나와있다. 터치해서 들어간다.





스마트폰에 우선 음악 파일들이 있는 조건이다. 보내고자 하는 곡을 고르기만 하면 된다.





용량은 보니까 한 2GB 까지 넣는게 좋을 것 같다. 4GB 이지만 여기서 운영체제인 OS와 앱들이 설치된 공간이 어림잡아 1.5GB 정도 된다. 나머지 500MB 정도는 여유로 두고, 2GB정도 해서 음악을 보내면 될 것 같다.


물론 2GB의 MP3 파일갯수도 엄청 많으니까 되도록 줄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가만 보니까 MP3가 많을수록 배터리도 빨리 닳는 것 같다.





선택하고 보내면, 이렇게 블루투스를 통해서 MP3 파일들이 기어핏2 로 전송된다. 이렇게 간단하게 보낼 수 있다.





이건 그냥 참고용으로, 기어핏2와 내 스마트폰의 음악파일을 자동으로 동기화도 가능한데, 방법은 저것만 켜놓으면 된다. 조건은 저기 써있듯, 기어핏2의 배터리가 15% 이상이고, 충전중일 때 자동 동기화가 된다. <ㄲ>


●관련글 : 기어핏2 음악 제거 방법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