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프로시저 시작 지점 CreateDXGIFactory2 d3d11.dll 오류 해결



위닝일레븐 2016을 잘 하고 있던 어느날, 이런 오류가 뜨면서 실행이 되지 않았다. 필자의 사용환경은 윈도우10 이다.
"프로시저 시작 지점 CreateDXGIFactory2을(를) DLL C:\Windows\SYSTEM32\d3d11.dll에서 찾을 수 없습니다." 라는 문구가 나오면서 안되는 것이었다. 이게 무슨 봉변인가 싶어서 알아보니...간단하게 해결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었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dxgi.dll 파일명만 바꿔주면 된다



윈도우에는 DLL 관련 파일들로 이루어져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엄청 많다. 뭐가 뭔지 모르겠다.

그렇지만, 이번 경우는 간단하게 오류 수정이 가능하다.





이렇게 경고메세지가 뜨면서 실행이 안된다면, 십중팔구 해당 게임안에 dxgi.dll 이라고 하는 파일이 있을 것이다.

그것을 찾아내서 지우던지 아니면 파일명을 바꾸든지 둘 중 하나만 해 놓으면 문제 해결이다.





이렇게 필자는 dxgi.dll 파일을 숫자 2만 넣어서 dxgi2.dll 이라고 이름을 바꿨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해당 파일에서 눌러서 이름 바꾸기 라는 항목이 있는데, 그걸로 진행하면 된다.

이렇게하면 멍청하게도 컴퓨터는 이 파일을 못찾게 되기 때문에, 이제 해당 오류는 말끔히 해결 되었으리라 생각을 한다.

이제 안심하고 즐거운 게임라이프를 즐기길 바라며 이만 마치도록 하겠다.  -끝-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