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지난 11일 국내에서 첫 판매게시가 된 갤럭시S7 그리고 엣지.
해외에서는 불티나게 팔린다고 소문이 무성한데...어디까지나 직접 본 건 아니므로...믿냐 안믿냐는 읽는 사람의 마음에 달렸다!
여튼 그게 중요한게 아니고, 이번 갤럭시S7은 디자인이 잘빠졌다는 이야기가 많은데...솔직히 잘 모르겠다;;;
그냥 새거니까 그저 좋아 보인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는 뜻 입니다#
그러면 어디 사양말고 사양을 알아보도록 하자.
당연히 최신 스마트폰이기 때문에 엄청나게 좋아졌으리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오....크기는 엣지가 살짝 더 크다.
모두 디스플레이는 QHD 슈어아몰레드 이며,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 마시멜로우가 탑재되었다.
카메라는 전면 500만화소 / 후면 1200만 화소 이다.
배터리는 보시는대로 엣지가 좀 더 대용량이다.
CPU는 삼성 자체기술인 엑시노스를 안쓰고, 퀄컴 스냅드래곤 820을 사용하였는데, 이유는 간단하다. 성능이 괜찮으니까!
스냅드래곤 810 시절 발열관련 문제로 이슈가 된 적이 있는데, 그래서 퀄컴에서는 빨리 820을 최상의 조건으로 내놓아야 할 위기에 쳐했고,
그 결과 괜찮은 성능의 820은 이제 또다시 퀄컴의 명성을 드높이는데 한 몫 했으니...엑시노스보다 벤치마크 점수가 좋았기에 그래서 사용하지 않았나 싶다.
그리고 카메라 부분에서도 세계최초로 듀얼픽셀 이미지 센서를 탑재하였는데, 이건 DSLR 카메라에 있는 것이다.
F1.7 조리개 값은 렌즈가 있기에, 어두운 상황에서도 또렷하게 촬영이 가능해졌다.
저 위에 보면 LTE Cat.9 라고 되어있는데, 이건 LTE의 버전을 말한다.
Cat 은 카테고리의 약자이며, 뒤의 숫자는 버전이다.
숫자가 올라갈수록 전송속도와 대역폭이 좋아진다. 이제 광대역이라는 말도 옛말이다.
여튼, 괴물급의 스마트폰임에는 분명하다. 메모리도 자그마치 4GB나 되며, 최신 인터페이스 USB Type C 를 채택하고 있다.
이정도면 그 어떤 게임, 그 어떤 동영상이든 아주 문제없이 돌릴 수 있다.
이정도면 아주 훌륭하다고 볼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최신폰을 구매하고 싶다면, 필자 또한 갤럭시를 고려하지 않을 수 없을 것 같다.
물론 지금도 저가형 스마트폰이 많지만, 왠지 최신폰 이라는 이 타이틀은 쉽게 포기할 수 없지 않은가? 그래서 더욱 그러한 것 같다.
새롭게 스마트폰을 구매하시는 분들은 S7도 나쁘진 않다.
참고로, 출고가는 갤럭시S7 32GB = 836,000 원 / 64GB = 880,000 원
갤럭시S7 엣지 32GB = 924,000 원 / 64GB = 968,000 원 이다.
으아...사고싶다...ㅠ_ㅠ 갤럭시S7...
하지만 아직 노예계약이 끝나려면 멀었다. 갤럭시S8 이나 기대해 보도록 해보자.
검색 포털사이트 에서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