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안드로이드 기본앱 사용안함 설정



필자가 쓰는 스마트폰은 갤럭시노트3 이다.

가뜩이나 큰 액정에, 또 인터넷만 조금만 해도 쫙쫙~ 닳아버리는 배터리! 그래서~!

안쓰는 기본앱들을 아예 사용안함으로 바꾸고 나니까 조금 더 효율적인 전원관리가 되고 있는 듯 하다.

오늘은 기본앱 사용안함 설정 방법이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는 뜻 입니다#




안쓰는 기본앱 사용안함 설정하는 방법


방법은 무척이나 간단하다. 우선 안쓰는 어플리케이션을 보기좋게 바탕에 끌어다 놓았다.

꼭 이렇게 안해도 되고, 즉석에서 해도 된다.

필자는 우선 메시지를 여름앱을 이용하기에, 기본앱을 사용을 안하고자 한다.



    


저기 메시지 앱이 보인다.

이걸 길게 꾸욱~ 누르고 손가락을 떼면, 이렇게 관련된 항목들이 나오는데, 여기서 앱정보로 들어간다.




    


그러면 바로 왼쪽처럼 저렇게 화면이 나오는데, 지금 메시지 앱은 무조건 써야 되는 앱이라 사용안함 항목이 활성화가 안되어 있다.

이런 앱들은 어쩔 수 없이 루팅해서 지우든 해야하지만, 왠만하면 안지워야 되는 것들은 냅두는게 좋다.

여튼, 다른걸로 한번 테스트 해 보면 사용안함이 활성화 되어 있을껀데, 터치하면 이제 기본앱은 사용이 안되어 지는 것이다.


반대로 내가 이제 쓰고자 하는 앱은 설정 > 일반 > 애플리케이션 관리자 로 들어가서 다시 꺼내쓰면 된다.

어렵지 않다. 




    


왼쪽은 필자가 그동안 사용안함 으로 해놓았던 것들이다.

저것들이 활성화되면, 쓰지도 않는 어플리케이션 업데이트 한답시고 데이터를 소진하질 않나...

그리고 시스템 리소스를 잡아먹으니 느려지고 배터리를 빨리 닳게 하는 주범까진 아니더라도 경범을 저지르는 범죄자 들이다.


아무튼, 여기서 다시 쓰고자 하는 앱이 있다면, 해당하는 앱으로 터치해서 들어가고 아까의 역순으로 이젠 사용 버튼이 활성화 되었을 것이다.

터치해서 활성화 하면, 이제부터 사용이 가능해진다. 무척이나 간단하다.



자, 안드로이드 기본앱 사용안함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기기마다 약간씩 차이가 있고 안드로이드 버전마다 차이가 있다. (롤리팝 이후 가능) 불필요한 앱을 지우거나 사용안함으로 맞춰놓고 배터리를 절약해보자.

조금이나마 속도향상에 도움이 될 것이다.



검색 포털사이트 에서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하세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