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캐논 MG2590 잉크젯복합기 4201 인쇄오류 해결하기



캐논 포토플러스광택지2 로 선택하고 출력을 하면 이상하게 출력이 되지 않는다.

왜 그런가...원일을 알아보니, 생각보다 이유는 단순했으며...해결또한...

필자처럼 캐논 MG2590 복합기를 사용하는 분들에게 유익한 정보가 되길 바라며 한번 작성해 본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는 뜻 입니다#




4210 오류 해결하기


4201 오류라고 하면서 인쇄가 되지 않는다.

인쇄용지가 맞지 않는다는 내용이었다...이게 대체 무슨일?? 분명 나는 A4 용지에 잘 맞춰놨는데...-_-




당장 캐논 홈페이지에 방문해서 오류관련 문서가 있나 열람을 했더니, 이렇게 떡 하니 나타나있다.

클릭해서 들어가 원인을 알아보았다.





아하....포토플러스광택지2 를 선택하게 되면, 용지크기가 한정되어 있다는 내용이다.

10x15cm 로 하던지, 13x18cm 로 설정해야 인쇄가 된다는 결론이다.


아니, 그러면 A4용지만한 크기의 포토용지에는 인쇄가 불가능 하다는 뜻?! 어떻하면 좋단 말인가!?

그래서 당장 캐논에 문의를 했다. 이메일문의...





그리고, 몇시간 후 캐논으로부터 답장이 왔다.

답은, 얄짤없다. 걍 지정된 용지로 써라! 였다. 즉! A4용지의 포토용지에는 출력이 불가하다는 뜻이다.

이런망할....괜히 A4 크기의 포토용지를 싸질러놨다...이거 짤라서 써야 할 운명에 처했다.


아무튼, 필자처럼 4201 인쇄오류가 뜨는 분들은 분명 이 문제일 것이니, 반드시 지정된 용지를 사용할 것을 권장하는 바이다.

이제, 필자는 포토용지를 재단해야 할 일만 남았다. 흑흑....





그래서, 한번 대충 A4용지에 한번 재단선을 그어보았는데, 다행인것이

10x15 짜리는 두개 나오고, 13x18 짜리는 한개 나온다. 모두 재단하면, 꽤 되는 양의 포토용지가 만들어 질 것 같다.

이렇게라도 만들어서 해야 하겠다. 하하하!



검색 포털사이트에서 "친절한효자손"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