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3D맥스강좌] 3DS MAX 토네이도 회오리 만들기



오랫만에 맥스 포스팅을 하나 합니다.

나중에 두고두고 써먹을 기술이기 때문에, 제가 까먹는것을 대비하여 일종의 지식백업 입니다.

저도 사람인지라 이것저것 배우면...먼저 배운 내용들이 자동 포맷이 되서...ㅠ_ㅠ

역시 백업의 중요성을 다시한번 깨닫는 순간입니다. 흑흑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는 뜻 입니다#




3DS MAX 2014 로 작업했습니다!


순차적으로 하나하나 설명을 하도록 하겠으니, 그냥 따라만 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어려운 것 하나 없습니다. 똑같이 따라하시면 됩니다.

여기 나오는 수치들은 꼭 정확하게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우선, 실린더 하나 만들자


그리고, 실린더의 세부 항목은 딱히 상관은 없습니다만....

그림처럼 저렇게 엣지생성을 해 주셔도 됩니다.

촘촘할수록 디테일 하겠지만, 제가 포스팅 하고자 하는 것은 과정이므로 딱 요기까지만! ㅎㅎㅎ





모디파이어에서 Noise 를 추가하자


노이즈 항목을 새로 추가합니다.

새롭게 추가해서 기존의 실린더에 굴곡 변화를 줄 것입니다.





실린더 지글지글하게 만들기


보시는 것처럼 수치변화를 줘 가면서 한번 느껴보세요.

제 수치랑 똑같이 안하셔도 됩니다.





이번엔 꽈베기 추가하기


모디파이어에서 Twist 항목을 찾아서 새롭게 추가합니다.

이제 이 원기둥을 비틀어버리겠습니다.





이제 제대로 꼬아보자


Angle 항목의 수치 변화를 줘가면서 한번 직접 체험해 보세요.

수치가 많을수록 많이 그리고 심하게 꽈지는군요.




  


이제 슬슬 마무리를....


이번엔 이렇게 꽈진 오브젝트를 토네이도 모양으로 그럴듯하게 만들겠습니다.

모디파이어에서 FFD 4x4x4 를 찾아서 선택합니다.


그러면 위의 사진처럼 되는데, 이제 FFD의 +버튼을 눌러서, Control Points 를 선택하시고 밑부터 폭을 좁히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조금씩 사이즈의 변화를 주면서 회오리 깔대기 모앙을 갖춰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생각보다 간단하군?


이런식으로 꾸며주시면, 결코 남부럽지 않은 회오리가 완성 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로우폴리로 한번 해봤는데, 이것도 나름 귀엽고 앙증맞는 회오리 메쉬가 탄생했군요^^

쉽게 만들수 있죠?


이제 여기에 텍스쳐를 입히고 UV 애니메이션을 주면, 나름 뱅글뱅글 돌아가는 느낌이 날 것 같습니다. 후후훗

한번 이것도 나중에 테스트해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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