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샤오미 홍미노트3 스펙 사양 알아보기



이미 많은 IT 블로거 분들께서 샤오미 홍미노트3 에 대한 자세한 리뷰들을 써 두었으니

저는 그런것 다 재쳐두고, 그냥 스펙만 말씀드리려 합니다.


리뷰야 뭐 어찌되었든간에, "좋다. 싸다. 너도써봐라" 로 결론이 나니까 솔직히 리뷰란 말이 무색할 정도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내가 쓰면 마냥 좋을수도 아닐수도 있는게 제품의 특징인데 말이죠~

무조건 다른사람 말만 듣고 "우왕~ 좋은가보다 사야지~" 하는건 어떻게 보면,

내 의사보단 다른사람 의사와 결정대로 살아가는 척도가 되지 않는지? 에 대한 회의감도 듭니다.


그래서! 앞으로 스마트폰은 그냥 스펙 위주로 포스팅을 할 생각입니다.

나머지는 여러분들의 판단에 맡기도록 하겠습니다.





샤오미 홍미노트3 사양


CPU: 인텔 아톰 X5-Z8500 쿼드 코어 프로세서 (1.44Ghz ~ 2.2Ghz)

그래픽 : Intel HD Graphics

디스플레이 : 7.9인치 2048 X 1536 (326PPI)

메모리 : 2GB LPDDR3 듀얼

저장장치 : 16GB / 64GB eMMC4.5

배터리 : 6010mAh ~ 6190mAh

충전 : 5V / 2A

카메라 : 전면 500만 화소 / 후면 800만 화소

무게 : 322g

ETC : 블루투스 4.0 / USB Type-C





무엇보다, 가장 마음에 드는게 개인적으로 CPU를 인텔것을 썼다는 게 맘에듭니다.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이제 인텔이 모바일 프로세서로서도 진가를 발휘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퀄컴사의 독주를 막는것도 역시 인텔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일체형은 이제 불가피 할 것 같네요.

그치만 배터리의 용량을 비약적으로 증가시켰기 때문에, 일체형일지라도 크게 불편한 건 없어 보이며,

특히, 샤오미 하면 대용량 보조배터리가 인기제품 중 하나이니, 보조배터리 하나쯤 있으면 크게 무리는 없을 것 같습니다.





어쩌면 일체형으로 만든것도, 이렇게 주변 악세서리를 판매하기 위한 하나의 보조정책이지 않나 싶어요.

역시 중국의 애플 이라 불리울만한 명성은 괜한것이 아님을 입증하는 좋은 사례가 아닐까 싶습니다.





국내 정식출시되고, AS정책도 뭔가 틀에 잡히면...삼송따위 따라잡히는건 시간문제 겠죠?

하지만 어제 내부자들을 보고 온 이상...ㅠ_ㅠ 왠지 가만 있을 삼송이 아니죠.


여튼 착한 가격에 국내AS 만 확실하다면!!! 저는 홍미노트3를 질러주겠습니다.

네. 그게 답이죠. 암요. 그렇구 말구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