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유플러스 데이터요금제 뭐가 좋을까?



올해의 마지막달 12월 입니다.

데이터안심팩 부가서비스를 쓰는데, 이거 속도제한이 어마어마 합니다.

자그마치 400kb/s 의 속도라서... (브라우저도 텍스트도 잘 못여는 속도!!!) 정말 쓰기가 그지 같습니다.

3G 속도보다도 느린데...이걸 5,000 원씩이나 주고 쓰는게 ...차라리 안쓰고말죠!!!


그래서 결심했습니다. 그냥 눈물을 머금고, 딱 1년만 데이터 중심의 요금제를 쓰기로 결심했습니다.




우선은, 사용자의 사용패턴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1. 우선 저는 통화는 별로 하지 않습니다. (한달에 많이 해봐야 100분 남짓 할 거에요 아마)

2. 그리고 문자도 당연히 거의 쓰지 않습니다. (모임때 전체공지 할 때 그때나 조금 씁니다)

3. 데이터를 많이 씁니다. (그렇다고 대용량 데이터 위주가 아닌, 카톡이나 인터넷 위주로 씁니다. 유튜브는 거의 PC로 봅니다)





유플러스에 새로운 데이터 중심의 요금제가 출시가 되긴 했습니다.

보니까...음~! 꽤 괜찮은데요???

유/무선 완전 무제한에, 메세지도 무제한이고~! 데이터도 넉넉하게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비슷한 요금제로, New 음성무한 Video 데이터 요금제 인데...

별로 특별하게 좋은 건 없습니다. 수도권이면 모르겠는데 대전인 저는 큰 매력을 못느끼겠습니다. ㅎㅎㅎ;;


그러나!!! BUT!!!





스텝2를 보세요. 과연, 요금제 자체적으로 할인이 되는 프로그램이 있는가???

...없습니다... 이 요금제는 순액요금제로, 약정할인이 적용 안되는 요금제 입니다.

망했습니다...ㅠ_ㅠ 데이터도 재법 주는데...제길....


그래서 아예 이번엔 데이터를 무한정 쓸 수 있는 무한요금제 끼리 한번 비교해 보려 합니다.





음~! 무한요금제는 LTE8 무한대 요금제가 있는데요, 가장 저렴한 LTE8 무한대 80 으로 비교해 보자면,

일단 기본요금이 80,000원인데, 중요한 것은, 이건 약정할인 적용이 됩니다.





약정기간에 따라 다르지만, 저는 현재 24개월 이상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18,000원을 할인받습니다.

그래서, 결론은, 62,000 원인 샘이죠???




이렇게 두개만 놓고 본다면,


New 음성무한 데이터 59.9 -> 약 60,000 원

LTE8 무한대 80 -> 62,000 원


결론은, 데이터 무한요금제는, 위에 New 음성무한 데이터 59.9 로 하면 조금 절약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럼 무한요금 말고, 자신의 3달간 데이터 사용량 평균치를 알아보고 그에 맞는 요금제로 간다고 한다면???

어떤 요금제가 나을까 한번 비교해 보도록 합니다.




이건 유플러스 LTE 통합형 요금제 입니다. 가장 기본 요금제 인데요,

찬찬히 살펴보도록 하죠. 확실한건, 위에 언급했던 New 데이터 요금제와 비교해 봤을 때 데이터 기준해서 비교해보면

거의 차이가 없습니다. 할인을 제외한 기본요금제와 데이터만 비교하는겁니다. (나머지 유/무선 음성이나 문자는 일단 뺍니다)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저의 3달간 평균 데이터 사용량을 알아보니, 대략 2GB 정도 된다고 합니다.

그럼, 데이터 2GB 짜리 요금제만 비교를 해 보도록 하죠.



보니까, 이렇게 두개 입니다.

확실히 매력이 있는 것은, New 음성무한 데이터 41.9 입니다.


만약 여러분께서 약정할인 기간도 끝이나고, 아니면 새로 유플러스에 가입하는데, 약정없이 가입하신다면

당연히 New 음성무한 으로 가시면 됩니다. 그러나!!!

저는 현재 유플러스에 발이 묶여 있기 때문에...(약정할인...ㅠ_ㅠ) 이 둘중에 선택을 해야 합니다.





그치만, 이걸 보세요! LTE 통합형 요금제에는 약정할인이 적용되어 할인이 됩니다.

LTE52 요금제는, 13,500 원을 할인 받네요! 그럼 다시 계산을 해보면,


LTE 52 -> 38,500 원

New 음성무한 데이터 41.9 -> 41,900 원 입니다.



가격차이가 거의 미미한 수준입니다. 확 벌어지진 않네요.

그치만, LTE52 요금제가 데이터가 300MB 더 많으므로, 3천원 더 주고 300MB 쓴다 생각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ㅎㅎㅎ



한달 평균 데이터 사용량이 2GB 내외인데, 이건 제가 그나마 와이파이존에 많이 있어서 데이터가 절약이 되었던 사용량 입니다.

즉! 저는 한달동안 와이파이존과 멀어지면, 장담컨데 4GB 이상은 쓸 것 같습니다! 그래서 한단계 더 높은 데이터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LTE52 다음, 바로 LTE62 로 올라갑니다. 데이터가 무려 두배이상 뻥튀기가 되네요?!

요금은 만원밖에 차이가 안납니다~! 오...그래!! 이 요금제가 낫겠다 싶었죠.

New 음성무한 데이터 50.9 가 비슷한 데이터를 제공하는 요금제니까, 이 둘만을 비교해 본다면,


LTE 62 -> 62,000 - 18,000(할인) = 44,000 원 (VAT 포함 : 48,400 원)

New 음성무한 데이터 50.9 -> 50,900 원 (VAT 포함 : 55,900 원)



그래서, 저는 결국에 LTE 62 요금제로 바꿨습니다. ㅎㅎㅎ

그치만 만약 통화도 재법 많이 하고, 문자도 많이 보낸다면, New 음성무한 데이터 50.9 로 바꾸는게 차라리 더 이익일수도 있겠네요.

아~ 비교한다고 참 간만에 잔머리좀 굴려봤습니다 ㅎㅎㅎㅎ



유플러스 사용하시는 스마트폰 사용자 분들도 한번 자신에게 합리적인 요금제를 찾고

최대한 통신비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 보시길 바라면서, 글을 마칩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