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스마트폰 강화유리 잘 붙이는 방법



음...저는 소실적에 액정보호필름을 자주 바꿔보기도 하고

액정이 좀 큰 태블릿PC 경우는, 딱 한번 액정보호필름 전문샵 가서 붙이는 것을 유심히 본 적이 있는데

거기서 나름 벤치마킹을 해와가지고, 이젠 집에서도 스스로 깨끗하게 잘 붙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ㅎㅎㅎ




어머니 스마트폰이 지프로2 인데, 액정보호필름이 기스가 많이 나서 강화유리로 교체해 드리기로 결심해서

주문을 했는데, 하루만에 왔네요. ㅎㅎㅎ 배송 겁나 빠릅니다.

인타입 제품 입니다. 포장케이스가 생각보다 고급져서 솔직히 조금 놀랐습니다.

가성비가 최고인 강화유리 입니다.





구성품은, 저렇게 강화유리 한장, 고정시킬수 있는 스티커, 그리고 액정을 닦는 천이 들어 있습니다.





우선 1번 액정닦는천 에는 약간의 알콜이 묻어 있기 때문에, 깨끗하게 세척하는 용도이고요,

2번은 마른 천 입니다. 나머지 먼지며 물기까지 깨끗히 닦아줍니다.





1번으로 깨끗하게 문질러 줍니다. 쓱싹쓱싹~!





2번으로 마무리를 지어줍니다.

이때 너무 먼지를 다 닦으려 안하셔도 됩니다. 왜냐면... 다음과정에서 조금 먼지가 묻을 수 있어서

일단 보기 좋게만 닦아 주세요.





여기서부터 중요합니다.

우선 강화유리를 가상으로 위에 얹혀 주세요. 이제 아까 같이 들어있던 스티커로 윗부분만 고정시킬 겁니다.





이걸로 고정을 시킵니다.

근데...저 큰건 왜 있는지 모르겠네....? 여튼, 저는 저 위에 딱 두개만 썼습니다.

이걸로 충분합니다.





네. 이렇게 고정이 되니까, 저기 스티커 부분이 축이되어서 강화유리가 들리겠죠?

이제 강화유리에 붙어 있는 임시봉인지를 떼내어 액정에다 붙이기만 하면 되는데,

우선 잠시 들어서 마무리로 이제 액정에 먼지하나 없이 싹~ 닦아줍니다.


그리고 이제 강화유리에 붙어있는 봉인라벨을 천천히 뜯어주세요.

다 제거하셨으면, 그대로 다시 강화유리를 액정위에 얹히시고, 가운데 부분을 손가락으로 꾸욱~ 누르고 있으면

가운데부터 점점 안착이 되어가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기포하나 없이 잘 붙습니다. ㅎㅎㅎ


만약, 중간에 먼지가 한두개 정도 있다면....무리하게 그걸 제거하려 하지 않아도 됩니다.

오히려 다시 강화유리를 들었다가 더 악화되는 상황을 제가 여러번 겪었기 때문에...그냥 애교로 봐주고 넘어가 주세요.





이렇게 해서, 먼지하나 없이 지프로2에 강화유리를 붙였습니다^^

아이구~제가 다 속이 시원합니다. 액정보호필름 기스 너무 잘나요!!!





어머니께서 무척이나 좋아라 하셨습니다. ㅎㅎㅎ



스마트폰 강화유리 붙이는 방법을 제 나름대로 설명해 봤는데, 부디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만약 저렇게 별도 동봉된 스티커가 없다면, 집에 있는 스카치 테이프를 이용해서 고정하셔도 됩니다.

살짝만 위치를 정하기 위한 고정이니까, 너무 정성들여서 꽉꽉 눌러가며 붙이실 필요는 없습니다. ㅎㅎ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